[산청군 소식] 농어업인 수당 추가접수·한방약초축제 SNS계정 개설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09-19 10:15:23
경남 산청군(군수 이승화)은 지난 3월에 신청하지 못한 농어업인을 대상으로 19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읍·면사무소에서 농어업인수당 추가 신청을 받는다.
지급 제외요건을 완화해 농어업으로만 생활 유지가 어려운 겸업 농어업인들을 위해 직장보험가입자도 지급 대상에 포함했다.
농어업인수당 신청 대상은 전년도 1월 1일부터 관내에 거주하면서 농(임)어업경영체에 등록된 경영주와 공동경영주다. 경영주는 전년도 1월1일부터 경영주로 등록돼 있어야 한다.
농어업 이외 종합소득금액이 3700만 원 이상이거나, 가족관계증명서상 직계존비속이 대상자와 같은 주민등록주소에 거주하면서 세대를 신규로 분리한 경우, 각종 보조금을 부정수급한 경우 등은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자격검증을 거쳐 대상자로 확정되면 11월 말 선불카드를 지급받게 된다.
"산청한방약초축제 MZ세대와 함께 합니다"
산청군은 MZ세대와 함께하는 산청한방약초축제를 만들기 위해 축제 홍보 SNS계정을 개설·운영한다.
현재 축제를 홍보하는 계정에는 코스프레대회, 산청한방약초 정오퀴즈, 병깨비&약깨비 어린이 그림그리기, 축제 소문내기 이벤트, 우리 가족 동의보감 비법 UCC(숏츠) 콘테스트 등의 이벤트를 홍보하는 내용의 게시물이 등록돼 있다.
축제 기간 동안 진행되는 약초 향기주머니 체험, 약초강정 만들기 체험, 한방허브 칵테일 만들기 등과 같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의 안내 게시물을 업로드해 축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축제 공식 SNS계정에 업로드 되는 각종 축제 관련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상금,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받아갈 수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