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노화엑스포 D-365' 산청군, 100여개 사회단체와 성공개최 협약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09-17 10:25:19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엑스포 개막 1년을 앞둔 16일 산청군 사회단체와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 16일 산청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참가자들이 종이비행기 날리기 행사를 갖고 있다. [산청군 제공]

동의보감촌 엑스포 주제관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이승화 산청군수, 정명순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100여 명의 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 내용은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홍보 지원 및 상생협력 사항 △주관 회의 및 행사 등 엑스포 기간 내 유치 △사전 입장권 구매 협조 및 편의 제공 △봉사활동 협력 및 지원 등이다.

업무 협약 체결에 이어 엑스포 주 행사장인 동의보감촌 잔디광장에서 성공 개최를 결의하는 지구방위대 챌린지, 소망의 종이비행기 날리기, 성공 기원 대박 터트리기 등  다양한 '성공 기원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승화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는 물론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새로운 변화 모두가 행복한 산청'이 될 것"이라며 "의약항노화엑스포가 산청군이 다시 한번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