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찾은 박완수 도지사 "대한민국 남부 거점도시로 부상할 것"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09-17 10:15:41

'시민과의 대화' 통해 적극적 소통행보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16일 진주시를 방문, 시청 시민홀에서 '시민과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 박완수 도지사가 16일 진주시를 방문, 조규일 시장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이날 행사는 조규일 시장 등 지역 기관장과 사회·봉사단체장을 비롯해 읍·면·동 주민대표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정 비전 발표 및 시정 현안 보고, 시민 건의사항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박완수 도지사는 인사말에서 "서부경남 거점도시인 진주시가 정주 여건 개선과 항공우주산업을 통해 대한민국 남부 거점도시로 부상할 것"이라는 비전을 제시했다.

진주시 현안 보고에서 조규일 시장은 △우주산업 클러스터 조성 △'월아산 숲속의 진주' 국가정원 추진 △서부경남 항노화바이오클러스터 구축 등 지역 현안을 설명하며 도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와 함께 경남 글로벌게임센터 구축과 진주 전통문화체험관 조성 사업에 대한 경남도의 지원을 건의했다. 도지사와의 대화에 참석한 시민들도 진주시 발전을 위한 다양한 건의사항을 적극 제안했다.

시민들이 건의한 내용으로는 △'UAM(도심항공교통)' 관련 지원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진주시 이전 △2023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개최 지원 △국립역사관 유치 △정촌~사천 축동간 도로 조기개설 △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설치 △초전~대곡 4차로 확·포장 조속 시행 등이다.

1시간가량 진행된 대화의 장은 시종일관 활발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박완수 도지사는 진주시민들의 환대에 감사를 표하며, 시민 건의사항에 일일이 공감을 표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