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이승화 군수 읍면 순회간담회·산불진화대 모집 등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09-14 11:19:43
경남 산청군 이승화 군수가 모든 읍·면을 순회하며 간담회를 갖는 등 현장 소통을 위한 광폭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승화 군수는 14일 산청읍을 시작으로 11개 읍·면 주민들과 소통을 위한 현장행정에 돌입했다.
이 군수는 이번 읍·면 순방길에서 군정 역점시책과 운영방향 등을 군민에게 소개하고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주민과의 소통 현장에서 나온 건의·애로사항은 적극 검토해 군정운영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산청읍과 차황면,오부면을 시작으로 △15일 삼장면,시천면,신안면 △19일 단성면, 생초면, 금서면 △21일 생비량면, 신등면 순으로 진행된다.
이승화 군수는 "지역발전은 행정만 잘해서 이뤄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주민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반드시 동반돼야 한다"며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일으켜 모두가 행복한 산청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16일까지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원 모집
산청군은 16일까지 산불방지 인력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산불감시원이다.
모집 인원은 산불전문예방진화대 56명, 산불감시원 84명 등 총 140명이다. 산청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고, 만 18세 이상이면 신청 가능하다.
희망자는 산청군 산림녹지과 산림보호부서 또는 해당 읍·면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21일 '치매극복의 날' 맞아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
산청군보건의료원은 '2022 치매극복의 날'(21일)을 맞아 16일부터 23일까지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마련한다.
'치매극복의 날'은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극복을 위한 지역사회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제정, 올해로 15회째를 맞고 있다.
군보건의료원은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우리동네 치매안심센터를 소개합니다'와 '치매극복', '치매안심' 사행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프라인에서는 보건의료원에서 치매안심센터 홍보관도 운영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