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민원실 가을 근무복 '분위기 일신'·농지이용실태 조사 등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09-13 12:46:51
경남 거창군 민원실 직원들이 추석 연휴 전날인 8일부터 새로운 근무복을 입고 미소와 친절로 민원인을 맞이해, 군청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번 근무복은 베이지색 재킷으로, 편안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민원인들에게 제공하면서 통일된 복장으로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거창군은 설명했다.
군은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소통도우미, 고객쉼터, 화요야간민원실, 무인민원발급기, 사회적 약자를 위한 아름다운 배려 창구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신규시책으로 노인 등 청각 취약자를 위한 자막 모니터 도입과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도움벨존 구축 등을 추진해 민원인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정순 민원소통과장은 "통일되고 깔끔한 복장으로 신뢰받는 민원 서비스 행정을 구축하고,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13일부터 12월말까지 '농지이용실태' 조사
거창군은 13일부터 12월 31일까지 관내 농지에 대한 이용실태를 조사한다.
농지이용실태조사는 농지의 소유·거래·이용·전용 등에 관한 사실을 확인하는 행정조사다. 올해부터 매년 실시하도록 의무화됐다.
조사 대상은 토지거래허가구역 내 농지, 농업법인·외국인·외국국적동포가 소유한 농지, 최근 5년간(2017~2021년) 농지취득자격증명이 발급된 농지다.
특히, 농업법인의 경우 농업경영 여부뿐만 아니라 농지 소유요건 준수 여부도 점검하게 된다. 농업회사법인의 경우 업무집행권을 가진 자(감사를 제외한 등기상 이사) 중 3분의 1 이상이 농업인이어야 한다.
농지이용실태조사 결과 농지법 위반행위가 인정되면 농지 처분 의무 부과, 원상회복 명령 등 행정조치와 함께 고발조치도 병행할 예정이다.
신원면, 파크골프 교실 수료식 개최
거창군 신원면(면장 김인수)은 지난 8일 신원면 사랑누리센터 2층 회의실에서 '파크골프 교실'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자는 42명이다.
이번 수료식은 김일수 도의원과 박수자·이재운 군의원, 김인수 신원면장, 박종현 주민자치위원장, 김운하 이장협의회장, 황태하 남거창농협 신원지점장, 신용학 거창군 파크골프 회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신원면 파크골프 교실은 정종찬 강사의 지도로 올해 7월부터 개강한 신규 주민자치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의 참여율이 높고 인기가 많은 효자 프로그램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