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업무협약 체결

김해욱

hwk1990@kpinews.kr | 2022-09-02 16:20:33

여러 클래식 국제 행사에서 학생들에게 실무 체험 기회 제공

한국외국어대학교가 지난 1일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융합형 창의 인재 육성과 국제 문화 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외대와 국립심포니는 국제 문화 교류와 문화 진흥, 융합형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한 협업에 시너지 효과가 날 것을 기대하고 있다.

▲ 지난 1일 박정운 한국외국어대학교 총장(왼쪽)과 최정숙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대표이사(오른쪽)가 융합형 창의 인재 육성과 국제 문화 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제공]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제 문화교류 사업에서 한국외대 학생들에게 현장 실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다수 해외 기관들과의 교류를 통한 K-클래식의 세계무대 진출에 주력할 전망이다. 

또한 한국외대의 아마추어 오케스트라 '훕스필'을 비롯한 학생들에게 오케스트라 마스터 클래스를 지원하고, 학교와 지역 주민들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하는 등 클래식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박정운 한국외대 총장은 "한국외대는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K-문화를 비롯한 콘텐츠의 세계화를 위해 협력적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