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 플립4' 손에 든 BTS…삼성 "폴더블폰 대중화 실현한다"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2-08-11 16:47:08
런던 피카딜리 서커스서도 '갤럭시 Z4' 홍보
삼성, 갤럭시 Z4로 폴더블폰 대중화 실현 야심
'갤럭시 Z 플립4'를 통해 가상의 시공간에서 BTS를 만나는 소녀. BTS의 'Yet to come'이 배경 음악으로 흐르는 가운데 그녀가 문을 열고 들어선 곳에는 'BTS 오빠들'이 있다.
삼성전자가 10일 밤 '갤럭시 언팩 2022(Unfold Your World)'에서 공개한 폴더블폰 '갤럭시 Z 플립4'의 광고 영상 '갤럭시 Z 플립4 X BTS'(Galaxy x BTS: Unfold your world with Z Flip4│Samsung) 속의 장면이다.
또 다른 영상 '오버 더 호라이즌 2022'(Over the Horizon 2022 produced by SUGA of BTS)에서는 BTS 멤버들 전원이 갤럭시 Z 플립4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한다.
삼성전자는 10일(현지시간)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총 15개의 스크린으로 이 영상들을 상영했다. 홍보 영상은 BTS가 출연한 두 개의 뮤직비디오와 갤럭시 Z 플립 광고를 묶어 약 10분 분량의 홍보 영상으로 제작돼 1시간 동안 거리에서 반복 상영됐다.
같은 시각 런던 피카딜리 서커스에서도 이 영상들은 거리를 지나는 사람들에게 공개됐다. 삼성전자는 오는 13일 낮 12시부터 서울 코엑스와 도쿄 시부야에서도 이 영상을 방영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폴더블폰 대중화' 실현 야심
삼성전자는 세계적 팝스타인 BTS를 모델로 세우며 폴더블 스마트폰의 대중화를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노태문 삼성전자 MX(Mobile eXperience) 사업부장 사장도 '갤럭시 언팩 2022(Unfold Your World)' 행사 후 1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개최한 기자간담회에서 '폴더블폰 대중화'를 강조했다.
노 사장은 이 자리에서 "삼성 폴더블폰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판도를 바꿔놓고 있으며 이번에 공개한 '갤럭시 Z 폴드4'와 '갤럭시 Z 플립4'가 '폴더블 대세화'를 보다 빠르게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특히 새롭게 출시한 신제품이 "완성도와 사용성을 높였다"는 점을 부각시켜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대수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겠다는 포부다.
이를 위해 철저한 품질관리와 양산 검증, 공급망(SCM) 관리, 물류 혁신 등을 통해 갤럭시 Z폴드4와 Z 플립4의 초기 공급량도 충분히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노 사장은 "기기간 연결 경험을 강화하는 탄탄한 갤럭시 에코시스템을 바탕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갤럭시 스마트폰의 혁신 기능을 경험할 것"이라며 "워치5, 버즈2 등 웨어러블 제품들도 하반기 MX사업에 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