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드파인' 출시
안혜완
ahw@kpinews.kr | 2022-08-11 16:03:29
SK에코플랜트가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 '드파인(DEFINE)'을 공식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00년의 'SK뷰(SK VIEW)' 이후 22년만에 새롭게 내놓는 주택 브랜드다.
드파인은 강조를 위한 접두사 'DE'와 좋음·순수함을 의미하는 'FINE'의 합성어이다. 동시에 정의하다를 뜻하는 'Define'을 차용했다. SK에코플랜트는 "이 시대에 부합하는 최고의 가치로 새로운 주거기준을 정의하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SK에코플랜트는 드파인에 △라이프스타일·생애주기에 따라 구조를 변경할 수 있는 평면 △정제되고 간결한 건축디자인 △탄소중립 주거를 향한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및 건축기술 개발∙적용 △힐링과 여유를 주는 조경 △문화적 경험의 커뮤니티 공간 △생활패턴을 학습해 주거공간을 최적화하는 인공지능(AI) 시스템 등을 적용, 차별성을 둘 방침이다.
드파인 브랜드 적용 여부는 SK에코플랜트 사내 '브랜드 심의위원회'에서 프로젝트의 입지, 규모, 상품 및 서비스 수준 등을 고려해 결정된다. SK에코플랜트는 "브랜드 적용 후에도 가치 유지를 위해 최초 적용된 기준들이 지속 관리되고 있는지도 엄격히 점검할 계획"이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는 앞서 수주한 부산 광안2구역 재개발, 서울 노량진2∙7구역 재개발, 서울 광장동 삼성1차아파트 재건축 사업 등에 드파인 브랜드를 우선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SK에코플랜트는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성수동 레이어41에 브랜드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드파인 팝업 갤러리'를 연다.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사전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온라인 갤러리와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도 운영한다.
KPI뉴스 / 안혜완 기자 ahw@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