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ESG성과 담긴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안혜완
ahw@kpinews.kr | 2022-07-25 11:31:31
GS건설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담은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GS건설은 2011년 이후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성장을 넘어 지속가능한 발전'을 테마로 했다. GS건설은 "글로벌 건설사로서 환경적·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는 ESG 경영 활동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GS건설은 국내 대표 ESG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핵심 내용을 정리해 'ESG CORE'로 소개했다고 밝혔다. 'ESG CORE'는 친환경 신기술과 친환경 신사업으로 구분해 향후 '지속가능한 글로벌기업으로의 도약'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사업 추진 방향을 설명했다.
보고서는 또 ESG 경영에 대한 중요성을 반영, 환경·사회·지배구조로 분류해 각각의 성과를 담았다.
환경 분야는 △환경 임팩트 최소화 △기후변화 대응 △친환경 기술 개발로 구성했다. 사회 분야는 △안전한 일터와 정보 보안 △인재관리와 다양성 존중 △상생경영을 통한 고객 만족 추구 △전략적 사회 공헌을 통한 사회 발전 기여를 담았다. 지배구조 부문은 △투명한 거버넌스 확립 △책임 있고 공정한 윤리 경영 실천 △전사적 리스크 관리 강화의 항목이 포함됐다.
GS건설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로 여러 사업분야의 성과를 알리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해 지속가능경영 대표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 기대했다.
KPI뉴스 / 안혜완 기자 ahw@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