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멀티·하이브리드 앱 현대화 플랫폼 공개

박일경

ek.park@kpinews.kr | 2022-07-19 16:34:21

SK㈜ C&C가 19일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객사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스템 개발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 AMDP(Application Modernization Development Platform)'를 출시했다.

애플리케이션 현대화(이하 'AM')는 기존 정보통신(IT) 환경 및 통합 개발 방식으로 구축한 앱들을 여러 단위로 나눠서 설계, 구축, 운영하는 것을 말한다.

예컨대 각종 통신 서비스 가입 상담, 요금 확인, 불편사항 접수, 가입해지 등 각 기능을 마이크로 서비스로 나눠 개발하는 방식이다.

서비스 변화나 이벤트에 맞춰 서비스 개발·변경·업데이트 시에도 해당 부분만 작업할 수 있고, 필요한 클라우드 인프라도 언제든 빠르게 확장할 수 있다. 서비스 장애 때도 해당 장애 기능 부분만 때어내 대응할 수 있어 서비스 중단 위험이 없다.

▲ SK(주) C&C가 애플리케이션 현대화(AM)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 AMDP(Application Modernization Development Platform)'를 공개했다. [SK(주) C&C 제공]

SK㈜ C&C는 비즈니스 유연성과 서비스 확장성이 크고 트렌드 변화가 많은 통신, 유통, 커머스 등 주요 산업 대상 대형 AM 사업에서 검증된 개발 기술과 노하우를 반영해 '클라우드 제트 AMDP'를 개발했다.

클라우드 제트 AMDP를 비롯해 AM에 필수적인 개발 환경까지 제공한다.

빠르고 안전한 마이크로 서비스 개발 및 배포를 위한 컨테이너 기술은 물론 데이터 저장 기술,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관리 기술 등을 통합 지원한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스템에 대한 사전 교육과 프로젝트 수행 이전 기술적 검증을 통해 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리스크 요인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SK㈜ C&C는 고객사들이 금융 및 대형 차세대 사업을 성공적으로 리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대형 금융사 AM 사업을 수주하는 등 활발한 시장 확대를 이뤄내고 있다.

김용신 SK㈜ C&C Cloud Transformation(클라우드 트랜스포메이션)그룹장은 "강소 기술 파트너사와 협력을 통해 AMDP를 활용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장 생태계도 구축하고 있다"며 "고객사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실현시키는 AM 개발 플랫폼 공급자이자 디지털 전환을 위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일경 기자 ek.par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