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에어라인레이팅스 '올해의 화물항공사' 선정
박일경
ek.park@kpinews.kr | 2022-07-15 16:35:45
아시아 장거리 최고항공사…올해 톱20 항공사 중 4위
대한항공은 '2022 에어라인 엑셀런스 어워즈'에서 △올해의 화물 항공사 △아시아지역 장거리 노선 최고 항공사 △올해의 톱20 항공사 4위에 각각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에어라인 엑셀런스 어워즈는 호주 항공·여행 전문매체인 에어라인레이팅스가 주관하는 행사로, 전 세계 약 440개 항공사의 안전과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하고 있다.
글로벌 항공업계가 코로나19라는 사상 최악의 위기에 처했음에도 대한항공은 여객기의 화물기 전환과 같은 발상 전환, 오랜 기간 축적해온 화물 운송 노하우 및 서비스를 바탕으로 탁월한 성과를 거둔 덕분에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하늘길이 막히고 항공여객 수요가 급감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방역·안전·서비스까지 고객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을 위해 전(全)방위에 걸쳐 노력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프리 토마스 에어라인레이팅스 총괄 편집장은 "대한항공은 글로벌 화물 공급 부족 문제를 타개하는 데 앞장섰으며, 여객기를 화물기로 활용하는 등 혁신적인 성과를 보여왔다"고 언급했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로서 굳건히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해 나갈 계획이다.
KPI뉴스 / 박일경 기자 ek.par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