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업은행과 'AI보이스뱅킹' 상용화 맞손
김해욱
hwk1990@kpinews.kr | 2022-07-15 10:59:24
KT가 IBK기업은행과 인공지능(AI) 음성인식 플랫폼 '기가지니인사이드'에 기반을 둔 'AI보이스뱅킹' 서비스를 함께 개발해 상용화했다고 15일 밝혔다.
AI보이스뱅킹 서비스 개발은 KT와 IBK기업은행이 지난해 8월 체결한 '디지털 신기술 활용 신사업 공동발굴 및 개발협력'을 토대로 추진됐다. 양 사는 이후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분야의 디지털혁신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IBK기업은행은 AI보이스뱅킹 서비스를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인 '아이원뱅크'(i-ONE Bank)에 적용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간편송금 △메뉴찾기 △일상대화 총 3가지다.
'간편송금'은 음성 지시를 통해 별칭으로 등록된 계좌에 돈을 송금할 수 있는 기능이다. '메뉴찾기'는 앱 내의 금융 서비스 관련 메뉴를 문자가 아닌 음성으로 찾아준다. '일상대화'로는 뉴스 브리핑이나 날씨 정보 등을 음성으로 호출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희 KT C레벨컨설팅본부장은 "AI보이스뱅킹은 KT의 AI와 ICT(정보통신기술) 역량, IBK기업은행의 금융사업 노하우가 시너지를 낸 결과"라며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금융 디지털혁신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금융 산업의 혁신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