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소식] 안보교육 '함장의 바다' 강연·도서관 독서 코딩 강좌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2-07-12 19:10:09
양산시는 12일 오후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안보교육 '함장의 바다'를 개최했다.
이날 천안함 16대 최원일 함장과 천암함 생존자 예비역 전우회 전준영 회장은 관내 보훈안보·국민운동·경제기업·문화체육 등 각계 단체회원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강연했다.
시 관계자는 "건전한 안보관을 토대로 북한 실상을 정확히 알고 통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하는 등 통일준비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시립도서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최 '이야기 코딩' 공모 선정
양산시립 중앙도서관과 윤현진도서관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최하는 '2022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야기가 있는 코딩'은 독서와 소프트웨어가 융합된 '독서코딩' 교육·체험프로그램으로, 초등 아이들이 사서와 함께 그림책을 읽은 후 전문 강사와 함께 다이아보드·서브모터 등을 활용한 자신만의 코딩을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이다. '코딩'은 어떤 일의 자료나 대상에 대해 기호를 부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중앙도서관은 오는 8월 3월부터 24일까지 매주 수요일, 윤현진도서관은 8월 11일부터 19일까지 매주 목·금요일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기간 내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는 중앙도서관은 14일부터, 윤현진도서관은 18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정병조 시립도서관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도서관에서 독서와 코딩이 융합된 수업을 통해 독서에 대한 새로움을 느끼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융복합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