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소식] 정종복 군수 현장행보·'학교밖 청소년' 대학탐방 모집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2-07-09 12:09:24
지난 1일 취임 이후 업무 파악에 몰두했던 정종복 부산 기장군수가 민생현장과 유관기관 방문 등 본격적인 외부 활동에 나섰다.
정종복 군수는 8일 관내 경로당 방문을 시작으로, 기장경찰서와 기장소방서 등 유관기관, 주요 사업 추진 현장, 읍·면 등을 7월 말까지 순회하면서 민생과 지역의 현안을 챙긴다.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 폭염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군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재난 대비 태세와 재해 우려지역 점검에도 나선다.
정 군수는 "군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협조해 행정수요에 발 빠르게 대처해 나가겠다"며 "군민들과 자주 소통하면서 함께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학교 밖 청소년 대학탐방' 참가자 모집
기장군은 8월 17∼19일 2박 3일간 예정된 '학교 밖 청소년 대학탐방' 참가자를 모집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기장군 청소년 참여예산제'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개인 사정상 학교를 다니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 서울 소재 유명대학 탐방과 진로 체험 등을 통해 새로운 꿈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 대상은 기장군에 거주하는 만 9세 이상 24세 미만의 학교 밖 청소년이다. 희망자는 11일부터 31일까지 기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25명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힘으로 학업과 진로를 결정하고,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