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022 대한민국 환경대상' 본상 수상
김해욱
hwk1990@kpinews.kr | 2022-07-07 15:00:31
넷마블이 6일 '2022 대한민국 환경대상'에서 기후변화대응·친환경 건축물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 환경대상'은 지속가능한 친한경사회로의 구현과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환경부, 교육부 등 4개 정부부처에서 후원하고 있다.
넷마블 사옥 '지타워'는 건물 일체형 태양광발전시스템(BIPV), 연료전지, 지열 활용 시스템을 적용해 전체 에너지 소비량의 17.27%를 충당하는 등 설계 단계에서부터 건축과정까지 친환경 건축물을 표방했다.
또한 넷마블은 자연 생태적 기능을 보존하기 위해 법적 요구사항 이상의 조경면적, 공개공지 및 생태면적률 공간을 확보했다. 친환경 출퇴근 문화 조성이라는 목표를 위해 약 260대의 자전거를 보관할 수 있는 시설을 마련했고, 친환경자동차 전용 주차구역도 운영 중에 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지난해 12월 'ESG 경영위원회'를 설립해 운영 중이다. 지난 3월에는 'We Entertain, Support, and Grow together'라는 ESG 비전과 철학을 담은 최초의 보고서를 발행하기도 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향후에도 ESG 경영 실천을 위해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확립과 사회공헌활동 및 친환경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