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시믹스, 골프 론칭 두 달만에 매출 20억 달성
김지우
kimzu@kpinews.kr | 2022-07-04 09:43:29
디지털 페르소나 '제시아' 마케팅…오프라인 확장 계획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운영하는 젝시믹스는 '젝시믹스 골프' 라인이 론칭후 두 달 간 20억 원의 판매실적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젝시믹스는 2040 영골퍼를 겨냥한 골프웨어 라인 '젝시믹스 골프'를 지난 5월 10일 정식 론칭했다.
필드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착용 가능한 '애슬레저 골프웨어'라는 콘셉트로, 프레피 스타일의 피케셔츠와 플리츠 스커트, V넥 베스트 등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을 출시했다.
판매는 호조세였다. 피케셔츠, 탄성팬츠, 큐롯스커트 등 의류 품목의 인기로 론칭 시점인 5월 2째주부터 6월 5째주까지 누적 판매량은 3만여 장을 기록했다.
젝시믹스는 이 같은 판매량 증가의 원인으로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능성,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춘 제품 라인업이 '실속' 소비를 선호하는 MZ세대의 취향을 제대로 공략한 점을 꼽고 있다.
젝시믹스의 디지털 페르소나 '제시아(XESIA)'를 활용한 마케팅도 SNS상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는 설명이다.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등 브랜드 공식 SNS채널에 필드 위 제시아의 모습을 담은 영상과 사진을 게재했다.
젝시믹스는 가상캐릭터와 메타버스가 친숙한 MZ세대와의 소통 위해 제시아를 활용한 이색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이번 S/S 시즌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골프웨어 시장이 존재함을 확인했다"며 "하반기에는 백화점 등 오프라인 채널확대의 본격화와 함께 F/W 시즌 더욱 다양한 상품군과 기존에 선보이지 않았던 새로운 스타일을 선보이면서 시장 점유율을 한층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