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커머스 7월 대전…여름 특집전에 정기 세일까지

박일경

ek.park@kpinews.kr | 2022-06-30 14:56:10

W컨셉, 7월 한 달 여름 정기 세일…휴가 준비 수요 겨냥
GS리테일, 7월 한 달 전 채널서 백만초월 페스티벌 선봬
홈앤쇼핑, 라이브커머스 '팡라이브' 1000회 돌파 특집전
위메프, '위메프데이'…3일간 1시간마다 초특가 상품 공개

e커머스(전자상거래)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휴가를 준비하며 지갑을 여는 소비자를 겨냥해 다양한 특집전과 세일이 기획되고 있다.

▲ W컨셉이 7월 한 달간 여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W컨셉 제공]

W컨셉은 7월 한 달간 여름 정기 세일을 열고 대규모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본격적인 휴가철 시작 전 패션, 뷰티, 라이프 등 전 카테고리별 집중 할인 행사를 진행해 하반기 매출 공략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1일부터 31일까지는 '핫써머샵' 행사를 열고 의류, 가방, 샌들, 액세서리, 뷰티, 라이프 등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를 선정해 최대 72% 할인 판매한다. 내달 4일부터 17일까지는 여름철 대표 아이템을 할인하는 '써머세일'을 진행한다. 최대 91% 할인 혜택을 제공해 고객 혜택을 극대화한다.

고윤정 W컨셉 영업전략팀장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관련 수요를 잡기 위해 7월 한 달간 다양한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행사 내용을 풍성하게 구성한 만큼 고객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GS리테일은 지난해 론칭한 'GS Pay' 1주년을 기념해 7월 한 달간 모든 채널에서 '상상 이상의 간편결제, GS Pay 백만초월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GS더프레시는 물가 안정을 위해 주차별 생필품 위주의 계절과일, 초복 상품, 공산품 등에 대해 GS Pay 추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GS샵은 'Weekly GS Pay Day'를 통해 매주 1회 GS Pay 결제에 대한 카드 할인을 적용한다. GS프레시몰은 일주일 간 GS Pay로 7만 원 이상 결제 시 1만 점의 더팝 리워즈를 캐시백 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GS Pay는 GS리테일이 KB국민은행 및 KG이니시스와 손잡고 선보인 간편 결제 시스템이다. 고객은 GS Pay에 신용카드나 결제 연동 계좌를 1회만 등록하면 GS리테일의 모든 채널에서 원클릭 결제만으로 편리한 쇼핑을 할 수 있다.

▲ 모델들이 GS Pay 화면과 '백만초월 페스티벌' 홍보물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홈앤쇼핑은 라이브커머스 채널 '팡라이브'가 최근 누적 방송 수 1000회를 돌파, 이를 기념하는 특집전을 진행한다. 다음달 4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다.

홈앤쇼핑 라이브커머스 '팡라이브'는 2020년 11월 사업을 시작해 현재 누적 시청 수 700만 이상을 기록 중이다. 올해 들어서는 전년 대비 주문금액이 550%, 시청자수는 400% 가량 신장하며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방송 효율을 가늠하는 방송 당 주문금액은 전년보다 약 2000만 원 상승했다.

홈앤쇼핑 라이브커머스 관계자는 "업계 후발주자임에도 '팡라이브'가 고성장을 이룬 데는 모바일 친화적인 홈앤쇼핑 고객들과의 쌍방향 소통에 집중한 것이 주효했다"면서 "홈쇼핑 최초로 '듀오' 상품을 판매해 10만 명 이상의 시청자가 인입하며 주목 받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요기요, 포켓몬빵 등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초 출생)를 겨냥한 기존 TV홈쇼핑에서 볼 수 없었던 상품을 운영한 것이 인기 비결이라는 분석이다.

▲ 위메프데이. [위메프 제공]

위메프는 다음달 1~3일 '위메프데이'에서 1시간마다 새로운 특가 상품을 공개한다. 메인 행사인 '슈퍼위메프데이'에선 매일 4개의 상품을 초특가에 판매한다. 주요 상품은 △명륜진사갈비 1인 이용권 △베베숲 아기물티슈 △탑텐 쿨에어 캐미솔 △신일 스탠드 선풍기 등이다.

행사 기간 매일 '타임딜'도 진행한다. 1일 0시부터 1시간마다 4개씩, 행사 기간 총 144개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모든 이용자에게 최대 20% 장바구니 할인 쿠폰과 15% 카드 할인 쿠폰을 추가로 지급한다. 제휴카드 결제 시 최대 5% 포인트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KPI뉴스 / 박일경 기자 ek.par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