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박스, 대구신세계점에 돌비 시네마 개관…국내 5번째

김지우

kimzu@kpinews.kr | 2022-06-24 17:54:24

돌비 시네마 전국적 확대 계획

메가박스가 오는 30일 대구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메가박스 대구신세계점에 돌비 시네마를 개관한다. 돌비 시네마는 수십억 단위의 컬러 팔레트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구현하는 '돌비 비전'과 모든 방향에서 관객을 감싸는 듯한 사운드를 갖춘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결합한 영화 플랫폼이다. 메가박스는 돌비 시네마를 전국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 메가박스 대구신세계점 돌비 시네마. [메가박스 제공]

메가박스 대구신세계점은 지난해 8월 개관한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 지점에 이은 국내 다섯 번째 돌비 시네마로, 영남 지역 최초의 지점이다. 메가박스는 2020년 7월 메가박스 코엑스점을 시작으로 지난 2년간 팬데믹 상황에도 경기(안성, 남양주), 충청권(대전) 지역에 돌비 시네마 신규 지점을 연이어 개관했다.

돌비 시네마는 전 세계 14개 국가에서 270개 이상의 지점을 운영 중이다. 국내에서는 메가박스만 도입돼 있다. 고품질 영화 관람 경험에 대한 수요 증가와 함께 돌비 시네마는 국내 론칭 후 일반 상영관 대비 높은 좌석 점유율을 기록해왔다.

메가박스는 돌비 시네마 오픈을 기념해 대구신세계점 전용 5회 관람권과 랜덤 굿즈가 포함된 '돌비 패스'를 이날부터 선착순 사전 판매한다. 30일 오픈 당일에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돌비 시네마 '만원의 행복'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흘간 돌비 굿즈로 구성된 웰컴 키트를 유료관람객에게 선착순 증정할 예정이다.

메가박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돌비 시네마 관람객들을 위한 관람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정태민 메가박스 마케팅 팀장은 "코로나 후 첫 천만 관객이 탄생하고, 대작 영화들이 개봉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보다 많은 분들이 한번 경험하면 일반 영화관으로 돌아갈 수 없는 돌비 시네마 상영관 확대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미지 돌비 시네마 사업 담당 부장은 "대구∙경북 지역의 첫 개관은 돌비 시네마의 전국 시대를 열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독보적인 영상 및 음향 기술로 국내 관람객에게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