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익일배송 '슈팅배송' 탭 오픈…"직매입 강화"

김지우

kimzu@kpinews.kr | 2022-06-23 10:08:53

평일 자정까지 주문한 상품, 다음날 배송 완료
'우주패스' 가입 고객에 '슈팅배송' 무료반품 제공

11번가가 자정 전 주문 상품의 익일배송으로 직매입 경쟁력을 강화한다. 11번가는 '슈팅배송' 탭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슈팅배송'은 평일 자정까지 주문한 상품을 다음 날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익일배송 서비스다.

▲ 11번가 슈팅배송 로고 [11번가 제공]

새로 오픈하는 '슈팅배송' 탭에는 매일 새로운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데일리 특가' 상품과 11번가 MD가 추천하는 할인 상품, 각 브랜드와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들이 모여있다.

SK텔레콤의 구독 상품 '우주패스' 가입 고객은 '슈팅배송' 상품 구매 시 무료반품이 가능하다. 11번가는 '슈팅배송'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부터 매일 오전 11시 반값딜, SK페이포인트 증정하는 출석체크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1인 가구를 위한 화장지, 물티슈 등 생활용품부터 간편하게 혼밥할 수 있는 다양한 간편식 제품들은 물론, 소형 선풍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청소기 등 소형 계절가전과 생활가전, 무선 이어폰, 블루투스 스피커 등 음향가전 등 다양한 디지털 제품을 '슈팅배송'으로 판매한다.

여기에 가성비 높은 11번가 공동기획브랜드 '올스탠다드' 일부 상품과 최근 오픈한 애플 브랜드관에서 판매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 워치, 애플TV 등 애플 정품까지 '슈팅배송'으로 주문 다음날 받아볼 수 있다.

11번가는 올 한해 중점 사업으로 직매입 중심의 리테일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11번가는 올해 새롭게 확보한 인천과 대전 지역 물류센터와 함께 판매자 물류센터를 활용하는 방식을 통해 '슈팅배송' 가능 상품과 물량을 늘려가고 있다. 누적된 고객 구매데이터를 분석해 빠른 배송에 대한 고객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엄선된 상품을 직매입했다는 설명이다.

하형일 11번가 사장은 "빠른 배송시장은 이미 치열한 경쟁 중이지만 11번가 역시 국내 대형마트 장보기 서비스로 당일배송과 새벽배송을 제공하고 있고, '슈팅배송'을 통한 익일배송 강화로 절대 뒤지지 않는 배송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11번가가 가진 노하우를 기반으로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슈팅배송'을 확대하면서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빠르게 전달하는 합리적인 배송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