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AI 비서 '에이닷' 전 스마트폰 이용자로 대상 확대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2-06-22 16:38:48

5월 안드로이드 이어 이달 22일 앱스토어에 iOS 버전 공개

SK텔레콤의 성장형 AI서비스 'A.(에이닷)'이 안드로이드에 이어 iOS로도 서비스된다. SKT는 지난 5월 16일 안드로이드 버전에 이어 22일 앱스토어에서도 오픈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전체 스마트폰 이용자들로 대상을 확대한 셈이다.

에이닷 앱을 설치한 아이폰 고객들은 나만의 개성을 반영한 캐릭터를 만들고 꾸밀 수 있으며, AI 캐릭터와의 음성 대화(또는 텍스트)를 하며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다.

▲ SK텔레콤이 6월 22일부터 에이닷 앱스토어 버전도 공개했다. [SKT 제공]

SKT는 한시적으로 아이폰 고객들에게 매월 90곡의 음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FLO with A.(플로 위드 에이닷)' 이용권을 제공한다. 또 전체 스마트폰에 에이닷 서비스를 출시한 것을 기념, 7월 4일부터 2주간 요일별로 총 7만 명에게 카페와 베이커리 경품을 제공하는  'A. 럭키 위크' 이벤트도 진행한다.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원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에이닷 앱을 다운받고 에이닷에서 "행운을 부탁해" 라고 말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SKT는 5월16일 안드로이드 버전 에이닷 오픈 베타 서비스를 공개한 후 한 달여 동안 고객과 에이닷 간에 200만 건 이상의 대화가 이뤄진 것으로 집계했다.

에이닷은 하반기에는 좋아할 만한 컨텐츠를 알아서 재생해 주는 나만의 TV 'My TV'와 게임 등 신규 기능이 추가되고 영어학습, 사진관리, 컨시어지/Expert(엑스퍼트) 서비스 등으로 영역도 확대될 예정이다.

이현아 SKT A. 추진단 1st Team담당은 "에이닷은 일상의 디지털 메이트로서 고객분들께 편리하고 즐거운 모바일 생활을 도울 수 있도록 계획한 서비스"라며 "이제 전체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된 만큼 고객들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더욱 가치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