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은 이미 휴가' 수영복·색조 화장품 판매 '껑충'

김지우

kimzu@kpinews.kr | 2022-06-22 16:11:31

옥션, 수상 스포츠 용품 판매량 214% 증가
뷰티 제품은 '색조템' 선호세…셀프 네일도 인기
백화점은 정기 세일…바캉스 상품 할인 판매

2년 만에 찾아온 엔데믹 여름휴가를 앞두고 휴가 상품 판매가 급증했다. 휴가에 앞서 패션·뷰티 등 꾸미기 수요도 증가세다.

코로나19로 중단됐던 풀파티가 재개하고 워터파크가 개장하면서 워터스포츠 용품 구매가 늘었고 패션업체들은 수영복 신제품 판매 경쟁에 들어갔다.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스윔웨어 화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제공]

22일 옥션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4월 18일부터 6월 20일까지 2030세대의 워터스포츠 상품 수요는 급증했다. 전체 수상 스포츠 용품 판매량이 214%나 증가했다. '래쉬가드'(262%)와 '워터레깅스'(153%), '서핑보드'(23%), '보드숏'(113%) 모두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수영용품 판매도 증가했다. '여성수영복'이 167% 증가한 것을 비롯해 '수경'(138%), '수영모'(107%), '남성수영복'(58%)이 모두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반면 코로나 기간 중 언택트 스포츠로 인기를 끌었던 요가·필라테스 용품은 15% 감소했다. 아령·덤벨 등 헬스용품 구매량도 21% 줄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코로나 거리두기로 그동안 못했던 야외 스포츠를 즐기려는 보상 심리가 작용하면서, 엔데믹 이후 스포츠레저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며 "여름 시즌과 맞물리며 야외 스포츠레저를 즐기려는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화장품 구매도 변화…색조 화장품 수요 증가

화장품 구매에도 변화가 생겼다. 기초나 베이스 메이크업 상품이 주를 이루던 작년과 달리 립, 아이섀도, 블러셔 상품의 수요가 늘었다.

패션·뷰티 플랫폼 스타일쉐어에 따르면 지난 5월 한 달간 가장 많이 팔린 상위 5위 아이템은 모두 색조 메이크업 상품이었다. 인기 색조 브랜드엔 투포쿨스쿨, 롬앤 등이 상위권에 자리했다.

패션 아이템의 일환인 '셀프 네일'도 인기다. 데싱디바, 젤라또팩토리 등은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고 롬앤·3CE 등 인기 색조 브랜드들도 연이어 셀프 네일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 블루독 스윔웨어(윗줄), 네파키즈 핫썸머 화보(아랫줄 왼쪽), 빈폴키즈 제품. [각 사 제공]

휴가 앞두고 유아동 수영복 판매도 급증

휴가를 앞두고 유아동 수영복 판매는 눈에 띄게 늘었다.

블루독과 블루독 베이비 등 유아·아동복을 운영하는 서양네트웍스는 지난달 29일 기준 블루독 수영복 카테고리 판매액이 전년 대비 480% 성장했다. 블루독 베이비 역시 전년 대비 310% 성장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엔데믹과 더불어 예년보다 이른 더위가 이어지면서 물놀이 계획으로 자녀 수영복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수요가 늘면서 업체들의 신제품 출시와 프로모션도 이어진다.

'블루독'은 래쉬가드, 반바지, 모자로 구성된 수영복 세트를, 블루독베이비는 24개월부터 6세까지 입을 수 있는 올인원과 래쉬가드 형태 등 2가지 스윔웨어를 출시했다.

네파키즈도 래시가드, 민소매 셋업, 반팔 티셔츠 등 신제품을 출시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빈폴키즈는 이달 26일까지 구매고객에게 레고랜드 1일 이용권과 빈폴키즈 그립톡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풀파티·워터파크"…성인 수영복 경쟁 치열

성인 수영복 판매 경쟁도 치열하다. 수영복 화보를 공개하며 소비자 이목끌기에 나선 곳도 있다.

에프앤에프의 MLB는 여가 플랫폼 야놀자,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와 컬래버레이션한 시미즈&리안 화보를 공개했다. LF의 영국 슈즈 브랜드 '핏플랍'도 수영복&리조트 웨어 전문 브랜드 데이즈데이즈의 유혜영 대표를 공식 엠버서더로 선정하고 아이쿠션 쪼리 슬리퍼 라인 화보를 선보였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젝시믹스는 스윔웨어 블랙라벨 컬렉션을 지난달 말 출시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수영복 특유의 광택이 적어 물놀이뿐 아니라 운동복과 일상복으로 착용 가능하며 바닷물과 땀에 강한 내염소성 원단으로 내구성을 갖췄다"고 말했다.

▲ 구찌 선글라스 매장에서 한 고객이 상품을 구경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제공]

백화점은 정기세일…여름 바캉스 상품 할인

롯데·신세계·현대 등 백화점들은 24일부터 정기세일에 돌입한다. 여름 바캉스 행사를 열고 수영복·선글라스·여름 의류 등을 할인 판매한다.

온라인에서도 할인행사를 열고 모객에 나섰다. W컨셉은 '썸머벌스' 기획전을 열고 오는 26일까지 모노키니, 원피스 수영복 등을 최대 42%까지 할인 판매한다. 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은 8월 19일까지 '명품 수영복 기획전'을 실시한다.

롯데온은 30일까지 온앤더뷰티 전용관에서 뷰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매주 수요일마다 백화점 뷰티 브랜드에 적용하는 최대 1만 원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에이블리는 페리페라 '에어리벨벳 물복딱복 컬렉션 틴트', 클리오 '샤프 쏘 심플 워터프루프 펜슬 라이너', 구달 '비타C 토너패드' 등 브랜드별 대표 상품들을 할인한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