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7월 분양

강혜영

khy@kpinews.kr | 2022-06-09 14:48:27

DL이앤씨는 다음 달 강원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 산48번지 일원에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을 분양한다고 9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6개 동, 572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59㎡ 137가구, 74㎡ 213가구, 84㎡ 172가구, 102㎡ 50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원주 대표 주거지인 무실동과 반곡동을 가까이 두고 있어 핵심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시네마(남원주), 원주종합운동장, 원주한지테마파크, 원주국민체육센터, 강원도 원주의료원 등의 생활편의시설도 누릴 수 있다.

▲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투시도. [DL이앤씨 제공]

인근 남원주역세권 개발사업에 따른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원주시가 공동으로 원주역 일원을 개발해 주거, 상업, 업무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원주시의 새로운 핵심 생활권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 바로 앞에 오성산과 옥녀봉 등이 있어 풍부한 녹지 환경을 갖췄다. 단관공원, 파랑·초록 어린이공원, 여성가족공원, 무식체육공원 등도 가까워 산책 및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반경 1㎞ 이내에 서원주초(병설 유치원 포함), 남원주중, 단구중 등 다수의 학교가 있다.

교통환경도 양호하다. 고속철도(KTX) 원주역 중앙선을 통해 원주~청량리까지 40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남원주IC가 인접해 중앙고속도로 및 영동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이를 통해 강원도 전역을 비롯한 타지역으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교통 호재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여주~서원주 구간을 잇는 '여주~원주 복선전철'이 2027년 개통 예정이다. 이 노선을 이용하면 기존 경강선(성남~여주복선전철)과 연결돼 판교신도시까지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또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수서~광주철도'와도 합류돼 서울 수서역까지 4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비규제 지역이라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6개월 이상이고 지역 및 면적별 예치금 기준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수요자라면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유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고 계약 후 바로 전매도 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 규정도 적용받지 않는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의 주택전시관은 강원도 원주시 단구동에 내달 중 문을 열 계획이다. 입주는 2024년 10월 예정이다.

KPI뉴스 / 강혜영 기자 kh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