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태용 김해시장 국힘 후보, 허성곤 후보 고소…"허위사실 유포"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2-05-30 11:18:17
홍태용 국민의힘 김해시장 후보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허성곤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고소했다고 30일 밝혔다.
홍태용 후보는 지난 26일 허위사실 공표(공직선거법 250조 위반) 혐의로 허성곤 후보에 대한 고소장을 창원지검에 제출했다.
허 후보는 최근 홍 후보 자녀 3명이 이모를 통해 서울에 재개발 아파트를 공동명의로 소유한 것을 문제 삼으며 부동산 투기, 위장거래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이와 관련, 홍 후보는 자녀가 서울 아파트를 소유한 것은 자신에게 돈을 빌린 이모가 빚을 갚는 대신 증여했기 때문이라며, 정상적인 절차를 거쳐 세금을 납부했다고 반박해 왔다.
홍 후보는 30일 김해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이 같은 검찰고발 사실과 함께 그 동안의 선거 유세 소회를 밝힌 뒤 지지를 호소했다.
안동1지구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민간사업자 특혜 의혹을 재차 지적한 홍 후보는 "당선되면 철저한 감사를 통해 부당이익이 드러날 경우 이를 환수해 김해시민들에게 환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홍 후보는 3월 28일 출마선언을 한 이후로 4대 핵심공약과 6대 실천전략이 담긴 분야별 공약 발표 등 8회에 걸쳐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날 회견이 마지막 9번째다.
김해시장 선거는 3선에 도전하는 현직 시장인 민주당 허성곤 후보와 신경과 의사 출신 국민의힘 홍태용 후보가 맞대결을 벌이고 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