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고·무장애·무결점"…LG유플러스, 품질안전 종합훈련센터 공개

조성아

jsa@kpinews.kr | 2022-05-27 17:25:06

통신업 특화 15종 체험시설 갖춘 '네트워크 안전체험관'

LG유플러스가 대전 R&D센터 내에 있는 품질안전 종합훈련센터를 공개했다. LG유플러스는 26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품질안전 종합훈련센터는 LG유플러스 임직원, 협력사 구성원의 안전과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설립된 곳"이라고 밝혔다. 

품질안전 종합훈련센터는 안전을 위한 시설인 △네트워크 안전체험관 △광코어 체험관 △무선/HFC 실습장 △IP/SOHO 실습장 등 4개의 훈련장과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시설인 △홈IoT 인증센터 △네트워크 연동시험실 등 2개의 시험실로 구성돼 있다.

이곳에서는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네트워크 관제 및 품질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제 현장사례에 기반한 교육을 연 1회 이상 시행중이다. 

15종의 체험시설과 심폐소생술 실습장으로 구성된 네트워크 안전체험관에서는 안전보호구 체험, 안전모 충격 체험, 화재진압 체험 등이 이뤄진다. 특히 통신업 특화 체험의 안전대 추락체험과 통신주 추락·전도 체험은 교육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VR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네트워크 안전체험관에서 LG유플러스 소속 교육생들이 안전대를 착용하고 VR로 추락사고를 체험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광코어 체험관은 네트워크 현장에서 도로굴착공사 등으로 끊어진 광케이블을 신속하게 복구할 수 있는 실습을 할 수 있다. 이밖에도 IoT제품 개발에 필요한 시험환경을 모두 갖추고 있는 홈IoT 인증센터 등을 통해 안전 및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안전보건 경영을 ESG 경영의 일환으로 보고 체계화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올해 초에는 CSEO(최고안전관리책임자)를 신설하고, 무재해 사업장 구축을 다짐하는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발표했다. 또 매월 CEO 주관 '품질안전관리 위원회'를 열고 장애발생 내용과 대응내역을 공유하고 있다.  

권준혁 LG유플러스 네트워크부문장(전무)은 "대전 R&D 센터는 네트워크 장애발생 제로, 안전사고 제로를 견인하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며, " ESG 경영을 위해 품질에 대한 고객의 페인포인트(Pain-point, 불만사항)를 없애고, 무사고·무장애·무결점 사업장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품질안전 종합훈련센터 주요시설 [LG유플러스 제공]

KPI뉴스 / 조성아 기자 js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