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국 의원, 국회 최고 일꾼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수상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05-25 13:15:18
강민국 의원(경남 진주시 을)이 탁월한 의정활동으로 2022년도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강민국 의원이 '제74주년 국회 개원 기념식'에서 받은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은 국회사무처가 국회의원 의정활동의 질적 향상과 입법 성과를 제고하기 위해 지난해 신설한 시상 제도다.
국회의장 및 부의장을 포함해 교섭단체 등의 추천을 통해 구성된 21명의 외부전문가가 각 의원실에서 제출한 법률안과 국회의원 연구단체가 제출한 정책연구 보고서까지 평가해 선정하기에 가장 권위있는 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의정대상을 수상한 강 의원의 법률안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이다. 사모펀드의 불완전판매, 운용상의 위법·부당행위로부터 개인 투자자를 보호하고 사모펀드 시장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제도를 보완·수정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라임·옵티머스 등 사모펀드의 환매 중단으로 인한 개인투자자 피해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자, 정무위원회 소속인 강 의원은 여러 차례 국내 사모펀드 판매 및 운용의 문제점과 법적·제도적 미비점을 지적하기도 했다.
강민국 의원은 "개정안 통과로 사모펀드 운용사는 자산운용 보고서를 투자자에게 의무적으로 교부하고 금융당국의 강화된 관리·감독을 받게 됐다"며 관련 법률안의 국회 본회의 통과 의의를 설명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