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태용 김해시장 국힘 후보 "명문 사립고·예체능학교 유치"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2-05-24 10:06:43
홍태용 국민의힘 경남 김해시장 후보는 24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혁신 교육분야'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제시했다. 이번 달 들어 '꿈이 이뤄지는 도시, 김해'를 위한 6대 실천전략 발표를 한 데 이은 추가 공약이다.
홍태용 후보는 "젊은층이 김해를 떠나는 것은 제대로 된 교육시스템의 부재에 있다"고 지적하며 "주택 공급을 통해 인구가 늘어날 것이라는 허성곤 후보의 논리는 초등학교 수준의 대안"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세부적으로 △장유·주촌·진영 등 인구 밀집지역의 초·중·고교 신설 △명문 사립고 및 예체능 고교 신설 △자유학년제 지원 확대 △지역 대학과의 연계강화를 통한 지역혁신플랫폼 구축 △산학연 연계 R&D 인프라 구축 등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스쿨존 구간 환경개선 △어린이 통학 대기공간인 '스마트쉘터' 보급 추진 등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약속했다.
홍 후보는 장애학생을 위한 특수학교가 김해에 1곳 밖에 없는 점을 고려해 제2 특수학교 신설을 교육청과 협의해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홍 후보는 이날 발표에 앞서 지난 20일 TV토론회와 관련, "허성곤 후보가 시종일관 인신공격과 허위사실, 주제를 벗어난 동문서답으로 시민들을 실망시켰다"면서 "이제 김해는 낡고 무능한 리더쉽에 더 이상 기댈 수 없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