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관리공사(캠코), 유엔 ESG '공공기관 경영 멘토'로 선정

박동욱 기자

pku24@kpinews.kr | 2022-05-18 11:01:31

공공기관 멘토링 프로그램 통해 ESG 경영 우수사례 공유·확산

한국자산관리공사(KAMCO·캠코)는 유엔(UN) 산하기구인 UNGC가 운영하는 'ESG 멘토링 프로그램'에 공공기관 대상으로 '경영 멘토'로 참여한다고 18일 밝혔다.

▲ 캠코 홈페이지 캡처

UNGC(UN Global Compact)는 유엔이 추진하고 있는 지속균형발전에 기업들의 동참을 장려하고, 국제사회 윤리와 국제환경을 개선하고자 발의한 유엔 산하 전문기구다.

'ESG 멘토링 프로그램'은 UNGC 회원으로 가입된 기관을 대상으로, 기관간 멘토-멘티 매칭 및 멘토링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ESG 기획부터 보고서 작성, 평가 대응 등 ESG 관련 전반적인 이슈에 대해 학습하고 공유하는 과정이다. 

캠코는 지난 3월 UNGC에서 주최하는 'ESG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를 신청, 공공기관 그룹 내 '멘토'로 선정됐다. 앞으로 공공기관으로 구성된 7개의 멘티 기관들과 연말까지 멘토링 세션과 성과공유 네트워킹 세션 등에 참여하게 된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ESG경영은 다 함께 머리를 맞대고 노력해야 하는 문제"라며 "앞으로도 ESG 모범 사례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지난 3월 '2021년도 ESG 경영이행보고서'를 발간·공시해 대내외 이해관계자와 ESG 경영의 활동과 성과를 공유하는 등 투명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KPI뉴스 / 박동욱 기자 pku24@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