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교향악단 청소년 협연자 공모·노령층 소비자교육 등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05-16 09:53:44
경남 진주시는 진주시립교향악단의 '2022 제2회 청소년 협주곡의 밤'에 출연할 청소년 협연자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발된 부문별 최종 합격자는 오는 7월 29일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청소년 협주곡의 밤' 공연 무대에 오르는 기회를 갖게 된다.
모집 부문은 관악·타악, 현악, 피아노, 성악 등 4개 분야다. 모집 인원은 부문별 약간 명이다.
상평동, 찾아가는 노인소비자 교육 실시
진주시 상평동(동장 박경림)은 지난 13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경로당 회장들과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78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노인소비자 교육 및 상담'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경남소비자단체 김희전 강사가 기만 상술 유형 및 피해 사례와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실시한 뒤 현장 소비자 상담도 병행했다.
상대동 새마을협의회, 도시숲 녹화운동 실시
진주시 상대동 새마을협의회(회장 손철우)는 지난 13일 주민자치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상대 마실길 일원에 녹지공간 조성 작업을 벌였다.
이날 새마을협의회와 공무원 등 10여 명은 상대동 주민자치위원회 예산으로 구입한 장미와 홍가시를 심고, 가로수 전정작업 등 상대 마실길을 재정비했다.
김판동 상대동장은 "도심지의 열섬현상과 미세먼지 그리고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앞으로도 곳곳에 도시 숲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