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교향악단 청소년 협연자 공모·노령층 소비자교육 등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05-16 09:53:44

상대동 새마을협의회, 도시숲 녹화운동 실시

경남 진주시는 진주시립교향악단의 '2022 제2회 청소년 협주곡의 밤'에 출연할 청소년 협연자를 모집한다.

▲ 진주시립교향악단 공연 모습 [진주시 제공]
 
이번 공모를 통해 선발된 부문별 최종 합격자는 오는 7월 29일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청소년 협주곡의 밤' 공연 무대에 오르는 기회를 갖게 된다. 
 
모집 부문은 관악·타악, 현악, 피아노, 성악 등 4개 분야다. 모집 인원은 부문별 약간 명이다. 

상평동, 찾아가는 노인소비자 교육 실시

▲ 상평동행정복지센터의 찾아가는 소비자 교육 모습 [진주시 제공]

진주시 상평동(동장 박경림)은 지난 13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경로당 회장들과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78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노인소비자 교육 및 상담'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경남소비자단체 김희전 강사가 기만 상술 유형 및 피해 사례와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실시한 뒤 현장 소비자 상담도 병행했다.

상대동 새마을협의회, 도시숲 녹화운동 실시

▲ 상대동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이 도시숲 만들기 봉사를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진주시 상대동 새마을협의회(회장 손철우)는 지난 13일 주민자치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상대 마실길 일원에 녹지공간 조성 작업을 벌였다.

이날 새마을협의회와 공무원 등 10여 명은 상대동 주민자치위원회 예산으로 구입한 장미와 홍가시를 심고, 가로수 전정작업 등 상대 마실길을 재정비했다.

김판동 상대동장은 "도심지의 열섬현상과 미세먼지 그리고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앞으로도 곳곳에 도시 숲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