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트롬 세탁건조가전, 제품교체 없이 '펫 가전'으로 쓴다
조성아
jsa@kpinews.kr | 2022-05-13 10:42:40
업그레이드만으로 펫 가전 사용 가능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LG전자의 업(UP)가전이 '펫족'을 위한 서비스를 내놨다. LG전자는 13일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이 UP가전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트롬 세탁건조가전에 '펫케어 코스'를 업그레이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LG UP가전으로 출시된 트롬 세탁기, 건조기, 미니워시, 워시타워가 대상이다. 최근 트롬 세탁기, 미니워시에 펫케어 코스를 업그레이드한 것에 이어 이달 말까지 건조기와 워시타워에 해당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제공한다.
그 동안 반려동물을 키우지 않아 펫케어 코스가 필요하지 않았지만 새롭게 펫팸족(반려동물과 가족의 합성어)이 된 고객들은 제품을 교체하지 않아도 LG 씽큐(LG ThinQ) 앱의 'UP가전 센터'에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펫케어 코스를 추가할 수 있다.
LG전자는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의류를 분리해서 세탁하고 싶다는 고객 요구를 반영해 펫케어 코스를 적용했다. LG전자는 "펫케어 코스가 추가된 미니워시는 펫 전용 세탁기로 활용하기에 좋다"며 "트롬 세탁기의 펫케어 코스는 6모션 손빨래 동작, 세 차례에 걸친 온수헹굼을 포함한 4중 안심헹굼 등을 통해 옷에 묻은 반려동물의 배변이나 외출 시 진흙, 잔디 등으로 생긴 생활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고 말했다.
트롬 건조기의 펫케어 코스는 트루스팀을 활용해 의류에 밴 반려동물의 체취, 배변 냄새 등을 제거한다. 별도 판매하는 펫케어 건조볼과 전용필터를 함께 사용하면 의류를 관리하는 데 더욱 효과적이라는 설명. 건조볼이 건조통 속에서 옷감을 두드려 반려동물의 털을 제거하고, 전용필터는 미세한 동물의 털을 거를 수 있게 기존보다 더 촘촘하게 제작됐다.
LG전자는 펫케어 코스 업그레이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고객들은 개인 SNS에 반려동물과 함께한 감동 사연을 올리고 해당 URL을 이벤트 페이지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트롬 건조기 오브제컬렉션, 펫케어 전용필터·건조볼 액세서리 키트,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또 펫케어 액세서리 키트 사용 후기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백승태 LG전자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은 "LG UP가전에서만 가능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점점 더 세분화되고 있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혁신적인 기능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조성아 기자 js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