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파워엘리트 데이비드 앳킨슨, '로커스 체인' 합류
김해욱
hwk1990@kpinews.kr | 2022-05-06 14:40:20
"여러 프로젝트를 로커스체인 위에서 실현할 수 있다는 기대 커"
이상윤 "로커스체인은 블록체인 딜레마 해결한, 가장 앞선 기술"
퍼블릭 블록체인 '로커스체인' 개발사 블룸테크놀로지는 데이비드 앳킨슨(David Atkinson)이 신규 어드바이저로 합류했다고 6일 밝혔다.
미국인 데이비드 앳킨슨은 '홀로체인'(Holochain)을 비롯해 블록체인 투자전문 벤처캐피털 '에스엘2 캐피탈'(SL2 Capital)과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블록리더스'(Blockleaders)를 공동 창업한 블록체인업계 '파워엘리트'다.
그가 공동 창업한 SL2 캐피탈은 웹 3.0(Web 3.0)과 분산원장 기술에 중점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최근에는 대체불가토큰(NFT), 메타버스 분야에도 활발한 투자를 하고 있다고 한다.
블룸테크놀로지에 따르면 로커스체인은 참여자가 아무리 늘어도 빠른 속도를 유지할 수 있는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이상윤 대표는 "로커스 체인은 기존 블록체인의 느린 성능과 확장성의 한계를 극복한 세상에서 가장 앞선 블록체인 기술"이라고 설명한다.
데이비드 앳킨슨은 "초저비용, 완전한 탈중앙화, 무제한의 확장성 등 압도적 성능을 가진 퍼블릭 블록체인인 로커스체인에 어드바이저로서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여러 프로젝트를 로커스체인 위에서 실현해 볼 수 있다는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