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D2SF, 스타트업 데이터 분석사 '마크앤컴퍼니'에 투자

김해욱

hwk1990@kpinews.kr | 2022-05-02 18:31:47

ZVC(제트벤처캐피탈), 두나무, 나이스평가정보도 공동 참여

네이버 D2SF가 스타트업 데이터 수집 및 분석 플랫폼 개발사인 '마크앤컴퍼니'에 투자하기로 했다. 이번 투자에는 네이버 D2SF 외에도 ZVC(제트벤처캐피탈), 두나무, 나이스평가정보 등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 네이버 D2SF가 스타트업 데이트 수집 및 분석 플랫폼 개발사인 '마크앤컴퍼니'에 신규 투자를 결정했다. [네이버 제공]


2일 네이버에 따르면 마크앤컴퍼니는 스타트업 관련 데이터를 수집해 성장 추이 및 시장 동향을 통합분석하는 플랫폼 '혁신의숲' 개발사다. 이 플랫폼으로 투자유치 이력과 고용 현황, 재무정보, 언론보도 등 기본 데이터와 보유 특호, 소비자 거래분석, 트래픽, 소셜미디어 버즈량 등 심층 데이터를 분석한다. 분석된 정보는 시계열 데이터 등으로 시각화시킨다.

혁신의숲은 지난해 10월 정식 런칭하고 국내 스타트업 약 4000팀의 최신 데이터를 자동 업데이트하고 분석결과를 제공하고 있다. 출시 6개월간 조회수는 40만 회다. 주요 고객은 투자사 및 기업 고객이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시장과 기술을 선도하는 스타트업들의 성장 데이터는 앞으로 더 활용가치가 커질 것"이라며 "네이버 역시 마크앤컴퍼니 데이터로 다양한 인사이트와 투자·협력 기회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