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성철공원 '유아숲체험원' 조성·개별주택가격 공시 등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04-28 14:13:25
경남 산청군은 단성면 성철공원(묵곡생태숲)에 '유아숲 체험원'을 조성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조성되는 '유아숲 체험원'은 유아들이 자연과 교감하며 숲에서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산청군은 내년부터 유아숲체험원에 유아숲지도사를 배치해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자연친화놀이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유아들이 자연과 친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유아들의 정서 함양과 안전한 유아숲체험원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개별주택가격 29일 공시…내달말까지 이의 접수
산청군은 2022년 1월1일 기준 개별주택 1만4693호에 대한 가격을 29일 결정·공시한다.
공시된 개별주택가격은 군청 재무과 또는 해당 읍·면사무소, 군청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다. 이의가 있을 경우 5월 30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의신청서가 접수된 주택에 대해서는 결정가격의 적정성 여부 등을 재조사하고,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6월 24일 최종 조정공시할 방침이다.
국토교통부에서 공시하는 공동주택(아파트, 연립, 다세대) 가격에 대한 열람도 개별주택가격과 병행 실시한다. 이의신청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5월 전통시장 장날 맞춰 '라이브 커머스'…동영상 스트리밍
산청군은 5월 초순에 '봄 맞이 장날 장보기 라이브 커머스'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다음 달 6일 산청시장 장날, 9일 덕산시장 장날, 10일 단성시장 장날에 열린다.
온라인 장보기 행사에서는 라이브 커머스 전문팀이 각 전통시장 현장을 직접 돌며 소비자를 대신해 봄나물은 물론 과일, 채소, 건어물 등 질 좋고 저렴한 상품을 직접 소개한다.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Grip)'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며 전국으로 판매한다. 전국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에 '그립' 앱을 다운받아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산청 전통시장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