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랭킹닭컴, 전략적 물류 동반자 관계 구축
박일경
ek.park@kpinews.kr | 2022-04-22 17:28:05
CJ대한통운이 첨단기술 융합형 풀필먼트(*) 및 콜드체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랭킹닭컴'과 물류 협력 체계를 강화한다.
CJ대한통운은 국내 1위 건강 간편식 플랫폼 '랭킹닭컴' 운영사인 ㈜푸드나무와 전략적 물류 동반자 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고객 눈높이에 맞춰 배송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물류 운영규모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CJ대한통운의 융합형 풀필먼트와 콜드체인 시스템으로 고객들에게 품질 높은 제품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풀필먼트: 물류업체가 판매자들의 위탁을 받아 배송과 보관, 포장, 배송, 재고관리, 교환·환불 서비스 등 모든 과정을 담당하는 물류 일괄 대행 서비스
CJ대한통운은 배송 고도화를 위해 랭킹닭컴의 '특급배송' 서비스 지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특급배송'은 고객 주문정보에 따라 당일 또는 새벽에 배송하는 랭킹닭컴의 서비스로 현재 수도권 일부 지역에만 제공 중이다. CJ대한통운은 이커머스 물류에 특화된 풀필먼트 센터와 전담 배송원을 활용, 이를 수도권 전역과 충청권으로 확대하고 향후 배송지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첨단 물류기술과 전국 택배인프라를 연계한 '융합형 풀필먼트'를 통해 택배서비스 수준도 한층 높인다. 복잡한 물류 과정을 풀필먼트 센터에서 통합하고 전국 택배인프라로 물류 효율을 높여 익일 배송을 실현한다는 구상이다. 전국 고객들에게 동일한 배송 혜택도 제공한다.
양사는 물류 운영규모 확대에도 협력한다. 네이버를 비롯, 여러 채널에서 발생하는 주문데이터와 물류데이터를 연동시킨 후 CJ대한통운이 이를 통합해 물류를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경기도 용인에 저온 제품에 특화된 콜드체인 풀필먼트 센터를 운영 중이다. 이 센터는 연면적 2만㎡ 규모로 제품이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냉장 및 냉동 보관시설을 갖추고 있다.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쿨 가디언'(Cool Guardian) 시스템으로 365일 24시간 온습도를 관리할 수 있다.
신영수 CJ대한통운 택배·이커머스부문 대표는 "첨단기술 융합형 풀필먼트를 기반으로 최적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차별화된 배송서비스를 개발하고 서비스 지역을 지속 확장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새로운 배송 경험을 선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푸드나무의 닭가슴살 플랫폼 랭킹닭컴은 다양한 닭가슴살 제품과 다이어트 도시락, 소고기 등 고단백질 건강식품들을 판매한다. 당일 및 새벽 배송, 유료 멤버십 등 고객의 편의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1300개 이상의 브랜드를 직접 비교해보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어 많은 다이어터와 식단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KPI뉴스 / 박일경 기자 ek.par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