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나는 '홈 헬스케어' 수요…가정의 달 앞두고 프로모션 경쟁
박일경
ek.park@kpinews.kr | 2022-04-22 16:17:52
척추 의료가전 'V6' 등 구매·렌탈 할인
내달 31일까지 바디프랜드도 할인 혜택
집에서도 건강관리를 하는 '홈 헬스케어'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가정의 달을 앞두고 홈 헬스케어 업체들의 프로모션 경쟁도 달아오른다.
22일 세라젬에 따르면 주력 제품인 척추 의료가전 구매가 전년보다 큰 폭으로 늘었다. 올해 1분기 세라젬 V6 등 척추 의료가전 계약 고객은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다. 세라젬 V6는 지난해 8월 출시 후 척추 의료가전 출고의 80% 이상을 점유하며 실적 상승을 이끌고 있다.
세라젬은 계약 대수 증가 요인으로 집중 온열 기능 등 높은 제품 만족도를 꼽았다. 세라젬이 지난달 척추 의료가전 구매 고객 194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구매 고객 중 88.8%가 집중 온열 기능이 만족스럽다고 답했다.
세라젬 척추 의료가전은 특수 세라믹 소재로 구성된 내부 발열 도자가 최대 65도의 따뜻한 열감을 척추 주요 부위에 직접 지압하며 전달해 마치 뜸을 받는 듯한 효과를 준다.
척추 의료가전 구매 큰 폭 상승…고객 88.8% '온열 기능' 만족
세라젬은 다음달 31일까지 '세라젬 V6' 등 척추 의료가전, 휴식가전 '파우제' 안마의자와 리클라이너 소파, 최근 출시된 신제품 '파우제 디코어' 등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V6 등 척추 의료가전 구매 및 렌탈 고객에게 △국내 최초 99.9% 안심 살균수를 도입한 '물걸레 로봇청소기 세라봇' △홍삼, 녹용 등 몸에 좋은 한방재료를 배합한 '경희보감 공옥보' △'세라젬 에어 마시지기' 중 하나를 특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세라젬은 구형 안마의자와 의료기기 보상판매와 무상수거 서비스도 진행 중이다. 세라젬 V6 등 척추 의료가전 구매·렌탈 고객이 기존 안마의자나 의료기기를 반납하면 30만 원을 할인해 준다. 파우제 디코어 구매와 렌탈 고객은 다음달 31일까지 노후로 인해 사용이 어려운 기존 안마의자나 의료기기를 무상으로 수거해준다.
세라젬에 따르면 V6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추간판(디스크) 탈출증 치료 △퇴행성 협착증 치료 △근육통 완화 △혈액순환 개선 등 4가지 사용 목적을 인증 받았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유럽통합안전인증(CE),중국 약감국(CFDA) 등 해외에서도 의학적 효능과 효과를 인정받았다.
바디프랜드, 렌탈 프로모션 포함 가정의 달 마케팅
바디프랜드도 5월 말까지 '오리지널 마사지를 선물하세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가정의 달 한정판 안마의자 '팬텀Ⅱ 6M', 핑거무빙과 닥터스코딩 기술이 탑재된 '더시리즈' 모델, 의료기기 '팬텀메디컬케어'에 혜택이 적용된다.
'팬텀Ⅱ 6M'는 '팬텀Ⅱ 브레인' 보다 월 1만5000원 낮춘 월 7만4500원(59개월 렌탈 약정 기준)의 렌탈료로 이용할 수 있다. 총 88만5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는 셈이다. 구매 시에는 70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는다.
바디프랜드의 의료기기 '팬텀메디컬케어'를 할인 렌탈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59개월 렌탈 기준 59만 원 선납 시 월 1만7000원씩, 총 41만3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구매 시 41만 원의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코지마는 다음달 9일까지 직영점 코지마 갤러리 논현점·마포점을 비롯한 전체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 '레전드 시그니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품을 구입한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공기청정기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메뉴에서 '코지마 헬스케어' 친구 추가를 한 후 쿠폰을 발급받아 구매하면 된다. 비대면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매주 화·목요일 오후 8시에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 중이다.
KPI뉴스 / 박일경 기자 ek.par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