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프리미엄 뷰티시장 공략 가속화…전문관 '온앤더뷰티' 론칭

박일경

ek.park@kpinews.kr | 2022-04-21 14:12:04

롯데가 엄선한 3000여 개 뷰티 브랜드 한 곳에

롯데온이 프리미엄 뷰티 시장 선점에 속도를 낸다. 롯데온은 최근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ON AND THE BEAUTY)'를 론칭하고, 프리미엄 뷰티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추대식 롯데온 백화점·뷰티부문장은 21일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명품 브랜드를 비롯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기 브랜드 등 롯데가 엄선한 3000여 개의 뷰티 브랜드를 한 곳에 모은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이라며 "롯데가 가지고 있는 뷰티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뷰티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져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의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ON AND THE BEAUTY)' [롯데온 제공]

온앤더뷰티의 가장 큰 강점은 80여 개에 달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전용관이다. 입생로랑, 에스티로더, 조말론 등 프리미엄 브랜드 전용관에서는 신상품을 포함해 인기 상품, 스킨케어, 향수 등으로 나눠 상품을 소개하고 상품별 고객 리뷰를 확인할 수 있다.

각 브랜드 매니저가 직접 출연해 상품 설명과 메이크업 팁을 알려주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브랜드와 협업해 선(先)출시, 단독 구성 등 차별화 상품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온앤더뷰티는 화장품을 선물하는 수요가 많은 점을 고려해 '선물하기'도 개선했다. 인기 상품, 상황별 테마, 카테고리, 배송시간 등으로 나눠 상품을 제안한다. 선물하기를 이용해 구매하는 상품에는 백화점 선물 포장을 적용해 선물을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격이 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롯데온은 온앤더뷰티 전용 멤버십인 '온앤더뷰티 클럽'을 운영해 가입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온앤더뷰티 클럽'은 롯데온 앱(APP)에서 피부타입을 등록하고, 메시지 수신 동의만 하면 가입할 수 있다. 신규 가입 고객에게 1만 원 웰컴 쿠폰 및 매월 최대 12% 쿠폰팩을 제공한다.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온라인에서 샘플을 신청하면, 집으로 배송해주는 '스페셜 기프트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7일까지 매일 500명을 추첨해 총 5000명에게 럭셔리 스킨케어 샘플 최대 17개를 증정한다.

이 외에도 온앤더뷰티 클럽을 친구에게 공유할 경우 엘포인트(L.Point) 1000점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고객의 인생 립 컬러를 추천하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립스틱 신제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KPI뉴스 / 박일경 기자 ek.par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