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 경력직 100명 채용…스톡옵션도 지급
남경식
ngs@kpinews.kr | 2022-04-19 17:21:12
KT클라우드가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까지 내걸고 대규모 경력직 채용에 나섰다.
KT클라우드는 이달 24일까지 △Cloud분야 △IDC분야 △IT분야 △경영분야 등 핵심사업 전반에 걸쳐 경력직 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KT클라우드 법인 출범 전 개시된 경력직 1차 모집은 현재 내부 절차를 진행 중이다. KT클라우드는 1차와 2차를 통틀어 약 1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KT클라우드는 KT에서 전출한 직원 약 500명에게 약속한 스톡옵션을 신규 채용 경력직원에게도 지급할 계획이다. 스톡옵션은 직원들이 회사 주식을 특정 가격에 살 수 있는 권리다. 회사 가치가 오를수록 스톡옵션 행사로 얻는 이익도 늘어난다.
KT클라우드는 경력직원에게 입사 선물로 250만 원 상당 '맥북 프로' 또는 '아이패드 프로+워치 세트'도 지급하고 직원 만족도를 높이고자 성과에 따른 보상도 강화할 예정이다. KT클라우드는 19일부터 신입사원 채용도 진행한다
KT클라우드는 KT의 클라우드와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을 현물출자 방식으로 분리해 지난 1일 출범한 신설법인이다. 인터넷데이터센터를 수도권에 5개(강남, 용산, 목동1, 목동2, 분당) 보유한 국내 1위 사업자로 AI 클라우드와 공공, 금융 등 분야를 중심으로 DX(디지털전환)시장 주도권을 장악하겠다는 포부다.
윤동식 KT클라우드 대표는 "우수한 인적 역량을 확보하는 것이 회사의 경쟁력을 좌우한다"며 "이번에 선발하는 경력직원을 포함하여 KT클라우드의 임직원 모두가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