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홍 농촌진흥청장, 경남농기원 기술교육센터·곤충연구소 방문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04-19 14:43:39

지역농가 경쟁력 강화와 활력 제고 방안 모색

박병홍 농촌진흥청장이 19일 경남 진주시 초전동 경남도농업기술원을 찾아 첨단농업기술센터 ATEC와 유용곤충연구소를 둘러보며 농업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 박병홍 농촌진흥청장이 경남도농업기술교육센터(ATEC)와 유용곤충연구소 시설을 방문 [농기원 제공]

박병홍 청장은 이날 함양군 위니지농장(대표 우종화)에 이어 영농사업장인 딸기엄마양파아빠(대표 김유선·정태상)를 방문, 청년농업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농가 경쟁력 강화와 활력 제고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박 청장이 이날 찾은 농업기술교육센터는 농가 접목형 선진 실용화기술교육을 통한 농가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09년 개관한 아시아 최초 유럽형 정보통신기술 융복합 첨단실용실습교육장이다. 

유용곤충연구소는 곤충의 새로운 기능성을 규명하고 고부가 신소재 개발로 소비를 확대시켜 경남농업의 미래를 책임질 다양한 곤충유래 연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박병홍 청장은 "지속가능한 농업을 실현하기 위해 현장 중심의 내실 있는 농업 연구와 기술 보급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며 현장 관계자를 격려한 뒤 "청년들이 농촌현장의 미래 핵심인력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