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휴양밸리 1주년행사·지리산생태체험 무료개방 등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04-15 11:36:37
15기 함양농업대학 입학식…농업인재 60명 등록
출향작가회 '상림을 사랑하는 사람들' 기획초대전
국내 최장 모노레일과 짚라인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함양 대봉산휴양밸리가 개장 1주년을 맞아 요금 할인 행사와 함께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대봉산휴양밸리는 개장 1주년 당일인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동안 모든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각종 힐링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특별프로그램으로는 숲속걷기체험을 비롯해 스탬프투어 등 대봉산의 힐링 곳곳을 눈으로 보고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다. 이와 함께 대표 시설인 모노레일·짚라인 이용 요금도 할인된다.
마천골 지리산생태체험단지, '봄꽃축제' 무료 개방
함양 지리산생태체험단지 3만8000㎡의 넓은 면적에 튤립과 꽃잔디 등 30여 종의 꽃들이 16일부터 본격적인 개화를 시작해 20일 전후로 만개할 것으로 보인다.
지리산생태체험단지는 5월 8일까지 3주간 '봄꽃축제' 기간으로 정하고, 방문객들이 아름다운 꽃들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 축제기간 동안 먹거리를 판매하고, 매주 일요일 소규모 연주회를 갖는다.
지리산생태체험단지 관계자는 "당초 유료로 축제를 하려고 했으나, 소규모로 축제를 축소해 개최했다"라며 "많은 분들이 지리산생태체험단지를 찾아 아름다운 꽃들의 향연을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지리산 아래 마천면에 위치한 지리산생태체험단지는 피크닉장(자동차야영장 9면), 방갈로 6동, 황토체험관 6동 등도 갖추고 있어, 체험과 휴양이 가능한 곳이다.
유림면 '어울림체육관' 준공…다목적 체육관 갖춰
함양군 유림면민의 생활체육공간이자 건강한 여가활동의 공간이 될 '어울림체육관'이 지난 14일 준공됐다.
'어울림체육관'은 9124㎡ 부지에 다목적체육관 1동과 4139㎡ 잔디광장을 갖추고 있다. 면민의 건강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공간으로, 각종 지역행사를 개최하는 화합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15기 함양농업대학 입학식…농업인재 60명 등록
함양군은 지난 14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함양 미래농업을 선도할 농업인재 리더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기 함양농업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올해 함양농업대학은 '느낌 있는 교육, 재미있는 교육, 실천 가능한 교육'을 슬로건으로 전자상거래반, 농식품발효반 등 2개반을 개설해 10월까지 7개월간 총 100시간 운영한다.
함양군 관계자는 "새로운 농업기술과 전문지식을 배우기 위해 노력하는 교육생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고 전했다.
출향작가회 '상림을 사랑하는 사람들' 기획초대전
함양군은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함양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출향작가회 '상림을 사랑하는 사람들' 기획초대전을 개최한다.
부산·김해 등지에 거주하는 목원 허휘 외 출향작가 등 24명은 동·서양화 작품 총 50여 점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는 별도의 개막식 없이 기간 내 무료로 자유롭게 관람 가능하다.
함양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장을 찾아 4월의 초록빛 상림과 함께 봄의 감성을 느끼며 예술작품을 감상하시길 바란다"고 많은 방문을 기대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