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공략 가속화하는 쿠팡, 토트넘 초청 경기 생중계

김지우

kimzu@kpinews.kr | 2022-04-14 13:49:20

7월 13일 서울 월드컵 경기장서 경기 진행
손흥민 선수 참여…쿠팡플레이 단독 중계

쿠팡이 OTT(Over The Top·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면서 이번엔 해외 축구 명가인 '토트넘 홋스퍼 FC'를 초청해 7월 경기를 연다. 쿠팡플레이는 피치 인터내셔널과 영국 명문팀 '토트넘'을 초청해 팀 K리그와의 친선경기를 주최하고 국내에서 디지털 단독 생중계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 쿠팡플레이가 시리즈로 공개할 팀 K리그 대 토트넘 경기 포스터 [쿠팡 제공]

쿠팡플레이는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첫 매치로 팀 K리그 대 토트넘 홋스퍼의 경기를 연다. 경기는 7월 13일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진행한다.이번 경기는 K리그를 대표하는 선수들과 국가대표팀 주장이자 토트넘 홋스퍼 소속 손흥민 선수의 맞대결인 만큼 축구팬들의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경기 시간과 티켓 정보는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경기 세부 사항은 코로나 방역지침에 따라 확정된다.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프리미어리그(PL) 인기팀 토트넘 홋스퍼가 참가한다. 토트넘 홋스퍼는 한국에서 인기를 구가하는 해외 축구팀 중 하나다. 손흥민 선수와 조소현 선수가 모두 토트넘 구단에서 뛰고 있다.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지휘하는 토트넘 홋스퍼는 이번 방한 기간 동안 쿠팡플레이와 피치 인터내셔널이 주관하는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통해 2개의 친선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토트넘 홋스퍼는 한국 팬들과 소통하며 사회공헌 활동, 한국문화 체험, 토트넘의 축구 트레이닝 프로그램 등 이벤트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손흥민 선수는 쿠팡플레이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번 여름 토트넘 동료들과 함께 고국을 방문하게 돼 매우 흥분된다"며 "국내 팬들 앞에서 직접 소속팀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 설렌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토트넘과 함께하는 두 번의 경기는 쿠팡플레이를 통해 디지털 독점 생중계된다. 쿠팡플레이는 경기를 관람하러 온 축구 팬들을 위해 경기장 주변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예정이다. 쿠팡플레이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 소식을 실시간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쿠팡플레이 시리즈 공식 페이지'를 운영 중이다.  

한편, 쿠팡플레이는 한국프로축구연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오는 5월 5일 K리그1 10라운드부터 K리그 전 경기 생중계한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