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대학생 취업역량 지원 강화…사회공헌활동 계획 수립
박동욱 기자
pku24@kpinews.kr | 2022-04-13 11:24:40
한국자산관리공사(KAMCO·캠코)는 2022년도 사회공헌 추진계획을 수립,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사회적 책임·지속가능한 가치'를 올해 사회공헌 추진목표 키워드로 정한 캠코는 △일자리지원형 △희망나눔형 △미래성장형 3가지로 나눠,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먼저, '일자리지원형' 사업을 통해 임직원의 업무역량과 경험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해 지역인재 양성을 지원한다.
대학생 등 취업준비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돕는 '대학생 취업잡(Job)이', 대학생 역량강화 네트워크(BUFF), 청소년 직장체험 등이 대표적 일자리지원형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부산지역 아동복지시설의 환경 개선을 위해 침실, 주방 개·보수를 지원한다. 복지시설 내 보호종료(예정)아동에 대해서도 경제적 자립을 위한 대학진학 준비 및 자격증 취득비용을 지원할 방침이다.
다양한 희망나눔형 사업도 진행한다. 작은 도서관인 '캠코브러리' 설치를 비롯해 저소득 가정을 위한 '제주도 가족여행', 시각장애인 대상 '그림해설 오디오북', 신장이식 환자 수술비 지원 등을 위해 기존보다 예산을 확대한다.
이와 함께 '미래성장형 사업'의 일환으로 유휴 국유지 활용 스마트 케어팜 조성, 지역화폐 활용 취약계층 지원, 핀테크 산업 지원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올해에도 고유의 업(業)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웃과 사회를 보듬는 사회적가치 실천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캠코는 지난해 사회공헌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교육부로부터 '2021년 교육기부대상'을 수상했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한 '2021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사회공헌 부문)도 수상하는 등 나눔문화 확산에도 앞장서고 있다.
KPI뉴스 / 박동욱 기자 pku24@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