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산불 피해 복구 '다시 시작, 리부트' 캠페인
김해욱
hwk1990@kpinews.kr | 2022-04-06 15:07:35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산불 피해 극복을 위한 기부 캠페인 '다시 시작, 리부트'를 실시한다. 이 캠페인은 지난달 동해 지역의 산불 영향으로 피해를 입은 경북, 강원 주민들과 산불 진화에 앞장선 소방관의 가족, 산림 복구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6일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희망스튜디오는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며 △이재민 주거환경 재건 △순직소방관 가족 지원 △산불피해 산림복구지원 등에 나선다.
희망스튜디오 측은 순직소방관 가족 지원을 첫 번째 캠페인으로 진행한다. 대한소방공제회와 함께 순직소방관 가족을 위한 긴급 생계비와 정서 안정을 돕고 자녀들에는 학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잿더미가 된 피해 산림 지역 중 일부 지역에는 새 묘목을 심어 숲이 빠르게 복구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 사단법인 '평화의숲'과 울진 금강송 산림보전 구역, 응봉산 일대의 산불피해 지역이 우선 복원 대상이다.
이 외에 집을 잃은 이재민들을 위해 이동식 소형단독 주택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권연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산불로 고통 받는 피해주민들과 이를 극복하고자 노력하는 사회 구성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 왔다"며 "기부 캠페인을 통해 게임 유저들과 공감하면서 선한 영향력을 우리 사회에 알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