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국도변에 미세먼지 차단숲·지리산 봄나물 할인행사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04-05 18:08:54
경남 산청군은 지난해부터 13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국도변과 농공단지 일원에 미세먼지 차단 숲을 조성하고 있다.
산청군은 지난해부터 도로변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소음을 차단하기 위해 3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주요 국도변 2ha에 미세먼지 차단 숲을 조성했다.
국도 3호선과 20호선, 33호선 도로변에 산수유와 살구나무 등 7종의 꽂나무를 심었다. 3월부터 8월까지 계절별로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올해에는 10억 원을 추가 투입해 지역 내 농공단지에 미세먼지·소음 차단 숲을 조성한다. 금서농공단지 0.6ha, 화현농공단지 0.4ha에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이미 조성된 미세먼지 차단 숲을 잘 관리하는 것은 물론 신규 조성에도 힘써 오염물질 차단과 경관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산엔청쇼핑몰 '지리산 봄나물 할인해봄' 기획전
산청군은 6일부터 30일까지 군 직영 온라인몰 산엔청쇼핑몰에서 '지리산 봄나물 할인해봄' 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은 지리산 청정골에서 자란 명이나물(산마늘), 취나물, 두릅, 엄나무순, 눈개승마, 곰취, 머위, 뽕순나물 등을 1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배송은 무료다.
또 네이버쇼핑에 입점한 산엔청쇼핑몰 네이버스마트스토에서도 동시 진행한다. 전 상품 무료배송과 스토어찜 및 후기를 작성하면 적립금 혜택도 준다.
상품 구매는 산엔청쇼핑몰 홈페이지 및 산청군 산엔청쇼핑몰 스마트스토어를 이용하면 된다. 고객센터를 통해 전화 주문도 가능하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