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13일부터 종합플랫폼 '주택금융포털 앱' 서비스
박동욱 기자
pku24@kpinews.kr | 2022-04-05 09:48:22
한국주택금융공사(HF·사장 최준우)는 오는 13일부터 주택금융 종합 플랫폼 '주택금융포털 앱'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여러 곳에 분산돼 있는 복잡한 주택금융 정보를 하나의 앱에서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존 '안심住Money 앱'을 고도화한 프로그램이다.
새로운 '주택금융포털 앱'은 △지도기반 부동산 시세정보 제공 △LTV(주택담보대출비율)·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정보 확인 △주택담보대출 및 전세대출 가능금액 등을 조회할 수 있는 맞춤형 주택금융 종합 플랫폼이다.
이 앱을 통해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신청 시 0.02%p 금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리할인쿠폰'도 발급받을 수 있다.
누구나 '주택금융포털 앱'을 다운 받아 이용가능하며, 기존 '안심住Money 앱' 이용자의 경우 해당 앱의 업데이트를 통해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최준우 사장은 "앱 출시 이후에도 이용자 의견수렴을 통해 제공정보 확대, 이용 편의성 향상 등 주택금융포털 앱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HF공사는 포털 앱 출시에 앞서 6일부터 12일까지 SNS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공사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주택금융포털'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안내에 따라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KPI뉴스 / 박동욱 기자 pku24@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