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13일부터 종합플랫폼 '주택금융포털 앱' 서비스

박동욱 기자

pku24@kpinews.kr | 2022-04-05 09:48:22

여러 곳 분산돼 있는 주택금융 정보 한눈에 확인

한국주택금융공사(HF·사장 최준우)는 오는 13일부터 주택금융 종합 플랫폼 '주택금융포털 앱'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여러 곳에 분산돼 있는 복잡한 주택금융 정보를 하나의 앱에서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존 '안심住Money 앱'을 고도화한 프로그램이다. 

▲ 금융위원회의 주택금융공사 '안심住Money 앱' 홍보 이미지 캡처

새로운 '주택금융포털 앱'은 △지도기반 부동산 시세정보 제공 △LTV(주택담보대출비율)·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정보 확인 △주택담보대출 및 전세대출 가능금액 등을 조회할 수 있는 맞춤형 주택금융 종합 플랫폼이다. 

이 앱을 통해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신청 시 0.02%p 금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리할인쿠폰'도 발급받을 수 있다.

누구나 '주택금융포털 앱'을 다운 받아 이용가능하며, 기존 '안심住Money 앱' 이용자의 경우 해당 앱의 업데이트를 통해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최준우 사장은 "앱 출시 이후에도 이용자 의견수렴을 통해 제공정보 확대, 이용 편의성 향상 등 주택금융포털 앱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HF공사는 포털 앱 출시에 앞서 6일부터 12일까지 SNS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공사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주택금융포털'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안내에 따라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KPI뉴스 / 박동욱 기자 pku24@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