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확대·용두공원 '이동도서관' 등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04-04 15:57:39

생활공감정책단,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향촌동주민자치원회, 봉남천변 금계국 파종

경남 사천시는 단체 관광객 유치 여행사 인센티브를 확대한다.

▲ 사천시 관광홍보 포스터 [사천시 제공]

사천시는 국내외 단체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게 관내 숙박 시설, 음식점, 관광지, 체험시설 등 이용 조건을 충족하면 유치 인원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있다.

지원기준은 내국인 15명 이상, 최대 1인당 2만 원까지다. 올해에는 인근 진주시와 상생 발전 및 관광 활성화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지역범위를 진주까지 추가했다.

자세한 내용과 지원 방법은 시 누리집 공고·고시에서 확인하면 된다.

새마을문고, 29일까지 용두공원서 이동문고 운영

▲ 지난 4일 새마을문고 사천시지부의 이동문고 개소식 모습 [사천시 제공] 

새마을문고사천시지부(회장 조용백)는 오는 29일까지 대표적 시민 휴양공간인 용두공원에서 이동문고 운영한다.

지난 4일부터 시작된 이동문고는 3500여 권의 다양한 도서를 구비하고 있다. 경남지역 최대 수량의 이동 도서관이다. 토·일요일에도 운영되지만, 비가 오는 날에는 쉰다. 

새마을문고 관계자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한 가운데, 이동문고를 운영하고 있다"며 "이동문고 운영을 통해 독서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 지난 1일 용현면 선진리성에서 사천시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회원들이 환경정화 활동을 펼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제8기 사천시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은 지난 1일 사천시 용현면 선진리성 일원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사천시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은 출범 이후 생활밀착형 정책 제안과 아이디어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 정책 현장 참여 모니터링, 나눔·봉사활동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빈진영 회장은 "이번 활동으로 우리 시가 벚꽃의 아름다움과 깨끗한 이미지로 기억되길 바라며,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향촌동주민자치委, 봉남천변에 금계국 파종…행복텃밭 정비

▲ 향촌동주민자치위원회가 봉남천변 주변에 금계국을 파종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사천시 향촌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영춘)는 지난 2일 봉남천변 주변 꽃길 조성 구간에 금계국을 파종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행복텃밭을 정비했다.

이날 위원들은 '2022년 꽃피고 정감있는 향촌동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에 참여해 금계국 파종 및 퇴비, 밑거름 살포 등에 구슬땀을 흘렸다.
 
봉남천 꽃길 조성 사업은 쓰레기 불법투기 장소에 주민이 함께 만드는 꽃길을 조성해 불법 쓰레기 투기를 근절하고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행복텃밭 사업은 개인 소유농지 1200여㎡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재배한 농작물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봉사활동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