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미나 작가 여성무협 '취접냉월' 웹툰으로 리메이크

김해욱

hwk1990@kpinews.kr | 2022-04-01 19:11:46

카카오페이지·카카오웹툰서 1일 공개

황미나 작가의 여성 무협만화 '취접냉월'을 각색한 웹툰이 1일부터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을 통해 선보인다.

취접냉월은 1991년에 총 2권으로 출간된 만화로 여성 주인공인 냉소월이 어린 시절 부모를 죽인 원수에게 복수를 다짐하며 무술을 갈고 닦아 원수를 찾아다니다가 백운비를 만나 사랑에 빠지는 내용이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황미나 작가의 여성 무협만화 '취접냉월'을 각색한 웹툰을 1일부터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을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1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된 웹툰은 원작 만화와 이를 리메이크한 웹소설을 모두 참고하여 만들어졌다. 지난 2020년 12월 리메이크된 웹소설은 5권 분량으로 원작보다 다채로운 내용들이 추가됐다.

카카오엔터 측은 특정 만화를 웹소설로 리메이크한 뒤, 이를 웹툰으로 다시 한 번 각색한 사례는 자사의 노블코믹스 시스템에서 색다른 시도를 했다는 것에도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만화를 사랑하는 팬들 사이에 명작으로 손꼽히는 작품을 웹소설에 이어 웹툰으로도 선보이게 됐다"며 "명작의 가치는 영원하다는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 웹툰에도 많은 공을 쏟았다. 여러 세대의 팬들이 즐길 명작 IP를 발굴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