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숙명여대에 대학 전용 메타버스 서비스 오픈

조성아

jsa@kpinews.kr | 2022-03-30 12:00:04

4월부터 '스노우버스' 상시 운영…4월 1일 만우절 이벤트도

LG유플러스가 4월부터 대학 전용 메타버스 서비스 '스노우버스(Snowverse)'를 숙명여자대학교에 오픈한다.

LG유플러스는 "스노우버스는 특정 대학을 위한 기능을 맞춤형으로 제공한 첫 대학 전용 메타버스 서비스"로 "그동안 범용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캠퍼스 일부를 메타버스 공간에 재현하거나 대학 입학 설명회, 축제 등 이벤트를 개최한 사례는 있었지만 상시 서비스 오픈은 스노우버스가 처음"이라고 밝혔다. 

▲LG유플러스가 4월부터 숙명여대에 대학 전용 메타버스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1월 숙명여대 축제인 '청파제'를 제1캠퍼스 메타버스 공간 스노우버스에서 구현해 2천9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올해 2월에는 제2캠퍼스를 메타버스로 구현하고 신입생을 대상으로 랜선 캠퍼스 투어를 진행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스노우버스에서는 코로나 시대에 유용한 서비스로, 학생들이 학교에 가지 않고도 메타버스 공간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캠퍼스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스노우버스에 처음 접속하는 학생들에게 오픈 이벤트로 아바타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특별 포인트를 제공한다. 

전승훈 LG유플러스 스마트인프라사업담당 상무는 "숙명여대의 사례를 시작으로 앞으로 여러 대학으로 메타버스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조성아 기자 js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