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트리플래닛, 공기정화식물 활용 '교실 숲' 조성
곽미령
ayms7@kpinews.kr | 2022-03-29 10:19:03
이디야커피가 소셜벤처 트리플래닛과 협력해 공기정화식물을 활용한 교실 숲 조성에 나섰다. 교실에 배치된 공기정화식물은 교실 내 습도 조절과 공기 정화에 도움이 되며 미세먼지를 차단해 학생들에게 쾌적한 교실환경을 제공한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8일 서울 논현초등학교 교실에 공기정화식물 총 260그루를 기증했다고 29일 밝혔다. 각 교실에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에서 선정한 공기정화식물 '관음죽'과 '아레카야자',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 서귀포 아래 '삼도'라는 작은 섬에서만 자생하는 멸종위기식물 '파초일엽' 등 식물 26그루와 함께 기후위기, 지구온난화 등 환경문제 인식개선을 위한 환경교육 키트가 전달됐다.
이번 교실 숲 조성을 위한 기부금은 이디야커피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한 사내 기부 연계 캠페인을 통해 조성됐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10월 임직원 대상으로 참가자들이 GPS앱을 활용, 원하는 시간 및 장소에서 달리며 누적된 거리만큼의 금액이 기부되는 비대면 러닝 캠페인을 진행해 기부금을 모금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의 미래 고객인 학생들에게 환경 중요성을 알리고 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교실 숲 조성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환경 가치 창출에 앞장서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곽미령 기자 ayms7@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