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중학생 대상 '챗봇·자율주행' AI 무료 교육 실시

김혜란

khr@kpinews.kr | 2022-03-24 16:59:12

연말까지 30개 학교, 3000여명 학생 대상

LG CNS가 중학생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 프로그램 'AI지니어스'를 실시한다. 코딩을 통한 챗봇 만들기, 자율주행차 만들기 수업 등이 주요 내용이다.

▲ 서울시 인헌중학교 학생들이 AI지니어스 수업에서 자율주행 로봇을 만들고 있다. [LG CNS 제공]

LG CNS는 서울 인헌중학교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30개 학교, 3000여 명의 학생에게 AI 교육을 무료 제공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30개 학교에는 농어촌 지역 학교와 특수 학교도 포함됐다. AI지니어스는 중학교 정규수업 시간에 편성돼 하루 6시간 동안 실시된다. 

'AI 챗봇 만들기' 시간에는 코딩 도구 '스크래치'로 챗봇을 제작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LG CNS는 IT 지식이 없어도 2시간이면 스스로 '나만의 챗봇'을 만들 수 있도록 수업을 구성했다는 설명.

'자율주행차 만들기' 시간에는 자동차 로봇에 이미지 센서를 부착하고, 감지된 신호에 따라 로봇이 스스로 정지·운행할 수 있도록 코딩법을 배운다. '마이데이터'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청소년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적용 가능한 데이터 서비스를 기획,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그동안 AI지니어스 수업은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됐으나 올해부터 대면 수업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각 학교와 협의해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사로는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DX 사업 최전방에서 근무하고 있는 LG CNS 전문가들을 비롯해 DX 역량을 가진 경력보유 여성들이 투입된다.

KPI뉴스 / 김혜란 기자 khr@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