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가축질병 일제점검·주택가격 열람-의견접수 등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03-24 14:45:40

공군 제3훈련비행단, 암호문 해독 경연대회 열어
시설관리공단 봉사단, 삼천포대교 환경정화활동

사천시가 가축질병의 효율적 차단·방역 등 축산업의 기반강화를 위해 6월까지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 사천시청 전경. [사천시 제공]

이번 일제점검의 대상은 축산법에 따라 허가·등록을 받은 종축업, 가축사육업 등 총 593개 소이다.

사천시는 △축종별 사육·소독·방역 필수시설장비 구비 △적정사육 준수 △허가·등록 사육시설 여부 △위생·방역관리 △휴업·폐업·재개업 및 영업자 지위 승계 신고 △허가명의 양도 여부 등을 점검한다.

또, 기존 축산업 허가·등록 농가의 정보를 축산물이력관리시스템 등과 비교해 불일치 정보를 현행화하는 등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사천시는 위반사항이 확인된 축산업 허가·등록 농가에게는 축산법에 의거 허가취소, 고발조치, 과태료 부과 등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엄격한 법적 조치를 할 계획이다. 

개별·공동주택가격 열람·의견접수…4월12일까지

사천시는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 및 공동주택에 대해 4월 12일까지 가격(안)을 공개하고 의견을 접수한다.

주택가격 열람은 시청 세무과나 주택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및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열람한 주택가격에 대해 의견이 있는 주택 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기한 내에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제출서식에 의견을 기재해 제출하면 된다.이의신청이 제출된 주에 대해서는 가격균형 여부 등을 재검토해 그 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개별통지할 예정이다.

공군 제3훈련비행단, 암호문 조립·해독 경연대회 열어

▲ '음어자재' 조립·해독 경연대회 모습. [공군 제3훈련비행단 제공]

공군 제3훈련비행단(이하 '3훈비')은 지난 24일 기지 내 강당에서 음어자재 취급책임관 50여 명을 대상으로 '음어자재 조립·해독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음어자재'란 군에서 보안 내용을 유·무선으로 송·수신할 때 외부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만든 암호문이다. 대회는 제시된 100어의 음어를 제한시간 20분 내에 참가자들이 조립·해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3훈비는 오·탈자 개수 및 제한시간 준수 여부 등을 평가기준으로 대회 성적을 산출한 후 가장 성적이 우수한 3명을 선정해 최우수·우수·장려상을 각각 수여할 예정이다.

대회를 주관한 정보통신대대장 은종식 중령(학사 109기)은 "보안자재를 취급하는 장병들의 직무지식과 보안의식을 함께 제고할 수 있었다"며 "정기적으로 경연대회와 보안교육을 실시, 완벽한 작전보안태세를 유지하겠다"고 했다.

시설관리공단 임직원 봉사단 삼천포대교서 환경정화활동

▲ '포포&도리 봉사단' 단원들이 삼천포대교 일원에서 바다 환경정화 활동을 펼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사천시시설관리공단 임직원으로 구성된 '포포&도리 봉사단' 10여 명은 지난 21일 삼천포대교공원 일대에서 환경 정화활동을 펼쳤다.

봉사단은 공원 해안가를 돌며 바다와 방파제에 방치된 각종 생활 쓰레기와 폐기물을 수거하면서, 공원을 찾은 시민·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해양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설명하는 등 계도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쳤다.
 
박태정 공단 이사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우리 모두가 환경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우리 공단도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경영전략에 맞춰 탄소중립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