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신작 게임 'TL', 트레일러 영상 400만뷰 돌파

김해욱

hwk1990@kpinews.kr | 2022-03-23 17:50:20

100% 실제 게임 내 플레이 영상으로 제작
북미·유럽 시청 절반 넘으며 해외 게이머들 높은 관심 입증

엔씨소프트가 올해 말 출시를 예고한 신작 'TL'(Throne and Liberty)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엔씨소프트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TL의 트레일러 영상 유튜브 조회수가 22일 기준 400만뷰를 넘어섰다고 밝혔다.이는 이달 17일 공개한 후 6일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23일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조회수의 절반 이상은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나왔다. TL에 대한 글로벌 게이머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평가되는 이유다.

▲ 엔씨소프트는 올해 말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TL'(Throne and Liberty)의 트레일러 영상 유튜브 조회수가 22일 기준 400만뷰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는 해당 트레일러는 100% 실제 게임 내 플레이 영상으로 제작했다고 강조했다. 해외 게임 유튜버들과 인플루언서들의 TL 트레일러 리뷰도 늘어나는 추세라는 설명이다.

TL은 바람의 방향과 세기에 따라 활의 사거리가 영향을 받는 등 낮과 밤, 비, 바람 등 환경적인 요인들이 게임 플레이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북미 게임 전문 채널인 'MMOBtye' 역시 "날씨와 지형이 수시로 변하고, 바람의 방향에 따라 전투의 흐름이 바뀌는 기능들이 구현된다면 멋진 게임 신작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최문영 엔씨소프트 PDMO(Principal Development Management Officer)는 "글로벌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과 피드백을 개발에 반영하여 완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